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스페이스 | 리뷰

낙화유수재

2012-03-13


"꽃이 떨어지는데도 한강은 흘러가는 구나" 본래 게스트하우스를 목적으로 계획된 이 공간은 ‘오행(五行)’의 요소들을 적용하여 디자인하였다.

기사제공 | 건축디자인신문 에이앤뉴스

총괄디자인 유정한/ Need21
디자인팀 Need21
위치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더샵 스타시티
면적 실내공간 328.56㎡, 실외공간(옥외테라스) 126.82㎡
사진 김재윤


예로부터 만물을 구성하는 자연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 오행은 그 요소들 간의 생멸과정을 통해 계속 변화하고 그 변화에 의한 흐름성은 사물과 공간, 내부와 외부, 공간과 사람을 끊임없이 소통할 수 있게 함으로써 멈춰있는 정적인 공간이 아닌 변화와 흐름, 소통이 가능한 신개념 주거공간을 탄생시키고자 하였다.

유정한 Jeonghan Yoo
(주)니드이십일 대표이사이자 한국실내건축협회 수석부회장이다. 서울시 디자인 자문위원, 서울메트로 도시철도공사 Master Planner를 겸하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대학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에 출강하고 있다. 경원대학교 실내건축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하였고 주요전시로 4회의 리빙디자인페어 디자이너스 초이스, 경향하우징페어 미래형 홈 디자인 트렌드, Designer’s role change, Living News 21 ‘The invited Artist’ POSCO Steel Furniture ‘The Invited Artist’ 등이 있다. KOSID 골든스케일디자인어워드 황금스케일상, 한국공간디자인대상, 코리아디자인어워드, JCD Design Award, KOSID협회상, 갈매상, 가인명장상 들을 수상한 바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