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스페이스 | 리뷰

헌신적인 디자인으로 말한다.

2004-07-20

밤과 겨울이 긴 덴마크는 실내공간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 가족을 위한 따뜻하고 편안한 집을 추구한다. 그리고 덴마크인들은 불필요한 장식을 배제한 꾸미지 않은 자연미가 느껴지고 우수한 기능성과 내구성을 갖춘 제품이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한다.
시대의 흐름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며, 다용도로 쓸 수 있고 사용하기 편리한 점이 덴마크 디자인의 특징이다.

덴마크 가구회사인 ‘CLUB 8’이라는 회사에서 탄생된 보 컨셉트(Bo Concept)는 덴마크 디자인이 그러하듯 실용성과 유연성(flexible)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보 컨셉트는 실용성과 유연성을 결합시켰을 때 나오는 디자인을 ‘헌신적인 디자인’이라고 말하며, 이것을 바탕으로 전개하고 있다.
사용자 개개인의 취향과 용도를 고려하여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3D 홈가구배치 프로그램을 통해 미리 인테리어 데코레이팅을 해볼 수 있다.
그리고 사용자가 원하는 다리와 상판, 손잡이 등을 선택하여 디자인 할 수 있는 모듈(Module) 시스템은 보 컨셉트만의 특징이다.
소파 라인 ‘인디비’는 패브릭, 다리, 팔걸이 등을 집안 분위기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며, 2인소파에서 큰 사이즈의 소파까지 여러가지 사이즈와 형태로 구성할 수 있다.

침대를 고르는데 있어서는 디자인이 다른 6가지의 헤드보드 중에서 선택하고 다시 6가지의 다리 중에서 선택하여 소비자 취향에 맞는 제품을 가질 수 있다. 소파, 침대 이외에도 테이블, 의자 등 모든 가구의 사이즈에서 마감까지 전체적으로 재구성이 가능하다. 이러한 구성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기본으로 발전된 것이다.
인체공학이라는 것은 각각의 라인에서 사용자에 맞게 자유로이 변형될 수 있는 유연성의 정도를 의미한다. 가구의 사이즈, 마감재, 색상 그리고 패브릭은 전체적으로 소비자의 개성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조절해주며, 각 제품들은 서로 조화를 이루어 세련된 디자인 감각을 보여준다.
보 컨셉트는 실용성과 유연성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찾는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하며, 디자인하는 과정에 고객을 참여시켜 개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유연성 있는 인테리어 가구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