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디지털영상 | 리뷰

한류스타 2PM, 지스마트 글래스’에서 빛나다

2013-08-12


한류스타 거리의 중심지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압구정 로데오역 내에 한류스타들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지스마트 글래스’가 설치돼 주목을 끌고 있다. ‘지스마트 글래스’가 설치된 압구정 로데오역 ‘G+ STAR ZONE’에는 2PM을 시작으로 향후 여러 한류스타들이 소개될 예정인데, 디지털 디스플레이인 ‘지스마트 글래스’의 장점에 힘입어 효율적으로 한류스타들의 콘텐츠가 표현될 계획이다.

기사제공│팝사인

압구정 로데오역에 스타가 떴다
압구정 로데오역 일대가 한류스타 거리로 단장되고 있다. 코레일과 강남구청은 JYP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분당선 압구정 로데오역에서 ‘G+ STAR ZONE’을 개장하고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류스타의 테마공간을 마련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스타와 함께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고 나눔의 의미를 전파하기 위해 쌀화환 기부기업 드리미와 함께 즉석에서 기부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G+ STAR ZONE’에는 스타들의 홍보 동영상과 사진, 등신대 등이 전시된 공간에서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과 기부 관련 정보를 볼 수 있고, 기부를 직접 할 수 있는 도네이션존,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가 있는 스테이지존 등 9개의 Zone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류스타 돋보이게 하는 발광유리 ‘지스마트 글래스’
‘G+ STAR ZONE’을 장식한 첫 번째 한류스타는 2PM이 선정돼 멤버들의 모습들이 디지털사이니지, 원형기둥 라이트박스, 등신대 등으로 제작돼 팬들의 시선을 모으게 했다.

특히 ‘G+ STAR ZONE’에는 스타들의 영상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스마트의 ‘지스마트 글래스’가 설치되어 한류스타들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지스마트 글래스’는 투명 전극 유리인 ITO에 전기 회로를 마킹하고 LED칩을 마운트하고 유리와 접합함으로써 투명한 유리에서 보석처럼 LED가 빛나게 하는 제품이다. ‘지스마트 글래스’는 밤하늘에 빛나는 별과 같은 느낌을 구현할 수 있어 한류스타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G+ STAR ZONE’에는 가로 4m, 세로 3m 크기로 디스플레이를 구성했는데, 1m×3m 크기의 ‘지스마트 글래스’ 4장만으로도 효율적인 영상이 구현되고 있다.

‘지스마트 글래스’에는 지-스마트에서 제작한 2PM 멤버를 소개하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으며, 2PM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다양한 한류스타들의 콘텐츠가 제작돼 ‘지스마트 글래스’에 표현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월간 POPSIGN
SP, Sign, Lighting Design 전문 매거진 월간 <팝사인> 은 국내 최초의 옥외 광고 전문지로, 국내 사인 산업의 발전과 신속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또한 영문판 잡지인 발간을 통해 국내 주요 소식을 해외에 널리 소개하고 있으며, 해외 매체사와의 업무제휴 들을 통한 국내 업체의 해외전시 사업을 지원하는 등 해외 수출 마케팅 지원 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