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5-13
나이키와 달리기의 관계는 역사가 오래됐고, 이는 다양하고 풍부한 의미를 포함한다. 나이키는 중국의 수많은 런닝 애호가에게 달리기 이념을 뚜렷하고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서, 더 많은 중국 젊은이들이 달리기에 대한 관심을 갖게 하고, 사람들이 베이징마라톤 경기에 참가하도록 열정을 끓어오르게 했다. 또한 그들이 용감하게 마라톤에 도전하고 그 도전을 받아들일 수 있게 격려했고, W+K 중국은 나이키를 위해 ‘베이징 경기의 진실’ 시리즈 광고를 만들어 냈다.
베이징 지방특색의 유머
달리기 애호가로서 우리는 사람들이 다 같이 달리기에 대해 토론하고 달리기를 함께 공유하는 것이 달리기 못지 않게 중요하다고 믿는다.
‘베이징 경기의 진실’이 ‘京城(베이징) 농구도련님’을 이은 후에, W+K는 나이키를 위해 또 하나의 융합된 베이징 독특한 문화 기질의 창의를 만들어냈다. 농구도련님이 구체적으로 드러낸 제왕의 풍격에 초점을 맞춘 것에 반해, ‘베이징 경기의 진실’은 바로 베이징 사람들 특유의 유머방식?‘수다스러움’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수다스러운 사람’은, 단어를 익살스럽게 표현하여 웃음을 유발한다. 종종 단어의 의미를 슬며시 바꾸거나 비슷한 음을 이용하고, 또한 어조(강세)를 비교적 중시한다. 일상 생활에서 베이징 사람들은 이런 것을 매우 즐거워하고, 친구들과 서로 모일 때마다, 설왕설래하며 무척 즐거워한다.
이러한 문화적 측면에 근거하여, W+K 창의 팀은 ‘수다스러움’이 이번 항목 에서 융합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창작자는 일러스트레이션(삽화) 방법을 이용하여 전형적인 일상생활 속의 베이징 사람들을 표현하였다. 예를 들면, 유쾌해 보이는 동네 할아버지, 지적인 대학생, 열광적인 경극가면을 쓴 남자 등 8의 개성이 뚜렷하고 낙관적이며 자신감 있는 베이징사람의 이미지이다. 이 8개의 캐릭터는 독특한 ‘수다스러운’ 언어를 통해, 그들의 자신감이 그들의 실력에서 나온다는 것을 알려 준다. 또한 그들이 지금 당신에게 도전하고 있음을 어슴푸레 느낄 수 있고, 심지어 당신을 도발하여 그들에게 도전하게 만드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Dave Kinsey의 길거리 예술과 중국문화의 융합
Dave Kinsey는 미국의 유명한 길거리 예술가이다, 특히 담장 인물 형상화로 유명하다.
그의 작품은 세계 각지의 길거리에서 발견될 뿐 아니라, 화랑에도 소장되어 있고, 예술대학에서 수업자료로 강의되기도 한다. W+K는 이번에 특별히 그를 초청하여 디자인 각색을 맡겼고, 길거리 분위기의 수법을 이용하여 8개의 개성이 뚜렷한 베이징 시민의 형상을 만들어 냈다.
이것은 하나의 동서문화결합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것이다.두 종류의 의식형태 아래에서 배양된 문화는 장점을 교묘하게 서로 혼합하여,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며, 대중에게 새로운 방식의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한다. 물론, 젊은이들에게 특별히 사랑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