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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리뷰

Very New Ad Campaign 11

2009-01-06


이 칼럼은 홍콩 Media와 영국 Campaign에서 소개하는 새 광고 캠페인 작품 중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작품만을 선별해 기사화한 것이다. 전 세계에서 제작 • 집행되고 있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Oasis | Run, Cactus Kid, run! | 영국
Glue는 Cactus Kid 캐릭터를 둘러싼 가상의 세계를 창조하는 Oasis사의 ‘어머니와 선인장 소년(Mother’s Cactus Kid)’ 캠페인을 홍보하는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뛰어, 선인장 소년, 뛰어!” 사이트에는 어머니가 딸들에게 물을 싫어하는 선인장 소년을 가까이 하지 말라고 조언하는 내용에 이어 선인장 소년과 눈이 맞아 달아난 어린 소녀의 어머니가 슬픔을 호소하고 있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이 올려져 있다. 유저가 클릭할수록 더 많은 사이트로 이동하며 Cactus Kid가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스토리의 로맨스가 펼쳐진다.

Nissan | Escape the pattern | 브라질
자동차 업체 닛산은 ‘패턴에서 벗어나라(Escape the pattern)’는 주제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브라질에서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신선한 힘을 불어넣고 있다. 이 광고는 모델보다는 닛산의 이름을 알리는 게 목적이다. 이 캠페인은 내년 브라질 시장에 새로 출시되는 닛산 모델을 알리는 개막극이기도 하다.

Maestro | Cash has retired | 영국
마에스트로의 포스터 캠페인은 소비자들에게 현금 대신 직불카드를 쓰라고 장려하고 있다. 역사적 인물들인 찰스 다윈, 아담 스미스, 찰스 디킨스 그리고 존 호블런은 영국 은행 지폐에 등장한 모습 그대로 광고에 등장한다. 대개는 연금 수령자들이 즐기는 활동인 소형 레저 차량 몰기, 지팡이 짚고 산책하기 그리고 흔들 의자에 몸을 의탁하고 십자말 풀이 퀴즈 풀기를 즐기는 남성들의 스케치에 이 유명 인사들의 머리가 붙어 있다. 광고 네 편 모두에 흐르는 자막은 이렇다.“현금은 은퇴했습니다.”

The Weather Network | Harbourfront campaign | 캐나다
24시간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캐나다 케이블 채널인 Weather Network는 독특한 야외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광고는 수위, 풍속, 구름의 양, 자외선 그리고 심지어 철에 따라 일반적인 기온에서 아이스크림이 얼마나 빨리 녹는지 알려준다.


Getty Center | Heads |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재 Getty Center는 센터의 작품 또는 예술이 기억 속에 어떻게 살아남는지 강조하는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이 광고 메시지는 평범한 사람들이 로스앤젤레스에서 사업을 벌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상업 광고를 통해 전달된다. 하지만 사람들의 머리는 값을 매길 수 없는 Getty의 미술 세공품으로 대체돼 있다.

Volkswagen Scirocco | Escape the ordinary | 영국
폭스바겐의 새로운 스포츠 쿠페인 시로코(Scirocco)를 홍보하는 이 다이렉트 메일 캠페인은 시로코가 일상과 같은 평범한 것과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리고 있다. 이 우편물을 열면 토스터, 전구 그리고 종이집게 등 일상 소품들이 한데 모여 차량의 후방등의 이미지를 픽셀로 만들어 내고 있다. 그 다음 이미지는 더 작은 여러 이미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이 이미지들이 합쳐져 차량 전체를 훨씬 선명하게 보여준다.


Patek Philippe | Enduring love affair | 글로벌
Patek Philippe는 몇 해 전 대표 시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시작한 바 있는 캠페인의 최신 버전 광고를 선보였다. 이 광고는 자신감에 찬 여성들을 근접 촬영해 Patek Philippe 시계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광고마다 이런 자막이 흐른다. “영원한 사랑을 시작하세요.”

Honda Jazz | London | 호주
혼다는 애니메이션으로 처리한 TV 캠페인을 통해 혼다의 Jazz 슈퍼미니 신차를 소개하고 있다. 이 광고는 2005년 이래 선보였던 ‘village Green’ 캠페인의 확장판으로 Jazz는 다른 차들이 존경하는, 호감있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FIVE | Tonights is your oyster | 영국
FIVE 채널의 새로운 브랜드 홍보대사는 핫도그 옷을 입은 한 남자다. 이 광고는 사람들에게 밖에 나가 도시를 붉게 페인트칠하는 대신에 TV 앞에서 저녁 시간을 보내라고 부추긴다. 핫도그 정장 차림을 한 남성은 운동 경기장을 달리면서 이 채널에서 내보내는 다양한 드라마를 설명한다.


Guinness | Tornado | 아프리카
기네스는 아일랜드에 이어 자사 2위 시장인 나이지리아에 특별한 방점을 두고서 아프리카에서 참신한 광고를 선보였다. 이 새로운 TV 광고는 토네이도의 힘을 이용해 맥주를 만들어내는 것으로 보이는 과학자들을 등장시켜 기네스 브랜드를 신비롭게 극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Bell's | Bell's whisky | 영국
모두 애니메이션으로 처리된 벨 위스키 광고에는 스코틀랜드 사람인 벨이 등장해 이 브랜드에 대해 몇 마디 주절거리고서 마지막에 자신만의 유머스러운 한 마디를 추가한다. 예를 들어 한 광고에서 벨은 이렇게 말한다.“내 이름을 따서 벨이라고 이름 붙였어요. 아더(Arthur)란 이름을 붙이고 싶었지만 이미 고양이 먹이 제조회사가 그 이름을 쓰고 있으니까요.”

Levi’s 501s | Unbutton the norm | 홍콩
리바이스 홍콩은 청년층을 타깃으로 한 주간지인 와 제휴해 새로운 501 컬렉션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제작했다. 이 광고는 새로운 501 콜렉션 미니어처 버전을 공개하며 소비자들에게 의 구매를 유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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