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8-19
이 칼럼은 홍콩 Media와 영국 Campaign에서 소개하는 새 광고 캠페인 작품 중 크리에이티브가 뛰어난 작품만을 선별해 기사화한 것이다. 전 세계에서 제작 • 집행되고 있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Heinken | AuthentiCity | 호주
Heinken의 새로운 호주 캠페인은 가상계와 현실계를 접목해 ‘결코 대체할 수 없는 체험도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 광고에는 가상 도시에서 술을 마셔보려는 시뮬레이션 캐릭터 세 명이 등장한다. 이 세 캐릭터는 컴퓨터가 만든 맥주를 마시는 순간 ‘맥주 마시기 체험’은 무미건조한 일이 돼버린다. 첨단 디지털 세상의 짜릿함도 실물이 주는 맛을 결코 넘볼 수 없다는 것을 상징하고 있다.
Sydney Children’s Hospital | Mary the Braveheart | 호주
DDB Sydney는 시드니 아동병원의 ‘기금 모금 행사 주’를 맞이해 60초 분량의 광고를 제작했다. 기부 활동 고취를 취지로 하는 이 광고의 줄거리는 늘 접하는 상투적인 면은 배제하고 그 대신 아동 병원과 병원 환자들의 용기와 영웅심을 보여주고 있다. 이 TV 광고는 ‘Mary the Braveheart’의 이야기 속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인다.
Honda | Drop | 지역적
Wieden & Kennedy가 제작한 새로운 Honda 캠페인은 결코 평범하지 않은 시각으로 평범한 자동차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광고는 실제 연료 방울이 아찔하게 점화되는 일련의 이미지를 통해 점화되는 순간을 포착했다. 이 광고에서는 연비 효율을 높인 Honda의 새로운 i-VTEC 엔진 기술을 보여주며 기름 한 방울 한 방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준다.
Parle Products | Reality Show and Coronation | 인도
Everest Brand Solution이 제작한 Parle Products의 새로운 20-20 버터 쿠키 광고는 순간적인 만족을 갈구하는 젊은 층을 공략한 것이다. 이 TV 광고는 지루한 연설이 얼마나 권태로운지 보여주고 있다. 이 광고에는 충성스러운 성직자가 결코 끝날 것 같지 않은 찬양으로 대관식을 망치기 전 왕자가 대관식 준비를 하는 장면이 나온다.
Pretty Polly | Compact | 영국
Love Legs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이 극장용 광고는 영화 ‘섹스 앤 더 시티(Sex And The City)’ 상영 당시 방영됐다. 이 광고는 커다란 대합조개 껍질을 담은 거대한 화장용 콤팩트에서 나체 여성의 두 다리가 나오는 모습을 클로즈업한 화면으로 시작된다. 이 여성은 콤팩트에서 걸어 나와 란제리와 드레스를 걸치고 하이힐을 신기 전에 Love Legs 화장품을 바른다.
Isklar | UK launch | 영국
30초 분량의 TV 광고에서 얼음으로 만들어진 여자가 커다란 얼음 덩어리 안에서 불꽃을 튀기는가 싶더니 이윽고 깨진 얼음 덩어리 사이에서 몸을 빙빙 돌리고 한발 끝으로 도는 모습을 보인다. 여자의 속눈썹을 클로즈업한 화면에서 물 한 방울이 바닥에 떨어지는데 이는 Isklar의 순수성을 상징한다. 마지막으로 여자는 점프해 Isklar 병으로 변한다.
Kronenbourg | Kronenbourg 1664 with Dynamo Systeme | 영국
M&C Saatchi가 제작한 이 광고에서는 ‘더 작은 거품으로 더 부드러운 맛’을 창조하기 위해 애쓰는 프랑스 요리사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요리사들은 새로운 장비 안에 들어가 맥주의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하고 있다.
Sony Ericsson | C902 Cyber-shot phone -caught on camera | 영국
Sony Ericsson의 C902 카메라폰을 홍보하는 이 광고는 도서관 주변을 돌아다니는 범핑카부터 주유소 지붕에 매달린 샹들리에까지 이 카메라폰이 포착할 수 있는 모든 다채로운 이미지를 반영하기 위해 서로 어울리지 않는 환경에 둘러싸여 카메라폰으로 사진 메시지를 받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Department of Health | Quit smoking for your family | 영국
이 광고는 앞문 계단께, 옆집과 맞닿은 정원 울타리 위쪽 등 집 바깥 이곳 저곳에서 은밀하게 담배를 피우고 있는 부모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바로 이어지는 광고 장면에서는 연필을 이용해 담배처럼 뻐끔뻐끔 피우는 모습을 흉내 내는 아이의 모습이 나온다. 부모가 무엇을, 어디서 하든 아이들은 부모를 흉내낸다는 점을 일깨워주고 있다.
Tropicana Spirit | Just a splash | 영국
DDB가 제작한 이 광고는 이 음료의 주요 성분인 톡 쏘는 광천수를 이용한 다양한 맛의 과일 주스를 홍보하고 있다. 광고 각 편마다 물 한 사발이 있고 높은 곳에서 오렌지와 망고, 레몬, 포도, 블루베리 및 블랙베리 등의 과일이 사발에 떨어지면 물이 사방으로 튀는 모습을 그려냈다.
Sun-Rype | Swing | 캐나다
DDB Canana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일환으로 실제 과일을 이용해 애니메이션 영상 광고 한 편을 제작했다. Sun-Rype 제품은 당분이나 인공 감미료 혹은 색소 등을 전혀 첨가하지 않고 ‘실제 과일즙으로만 만든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