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9-11
해운대 백사장에 스프라이트 샤워기가 등장했다. 코카콜라에서 단기적으로 운영한 스프라이트 샤워부스는 프로모션과 TV광고를 함께 제작해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넘길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글│김명준 기자
자료제공│한국코카콜라
기사제공│월간 팝사인
칸광고제에서 호평받은 프로모션이 해운대에
한국 코카-콜라는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해운대 백사장에 스프라이트 샤워 부스를 설치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 프로모션은 이미 브라질에서 프로모션으로 진행되어 칸광고제의 ‘Promo and Activation’ 부문에서 ‘골드(GOLD)’와 ‘Outdoor’ 부문에서 실버’(SILVER)’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스프라이트 샤워’ 부스는 스프라이트 디스펜서를 초대형으로 제작해 마치 상쾌한 스프라이트로 샤워를 하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색 샤워부스로,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총 5만개의 샘플링이 함께 진행되었다. 코카콜라측은 “부산 해운대에 대형 음료 디스펜서 모양의 ‘스프라이트 샤워’를 설치해, 무더운 여름 해운대를 찾은 피서객들이 온몸으로 상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지난해 온라인 유튜브를 통해 큰 화제를 모았던 브라질 ‘스프라이트 샤워’가 국내 최대 피서인파가 몰리는 해운대에 등장해 소비자들과 만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무더위가 지속되는 날씨에 ‘스프라이트 샤워’로 온몸으로 상쾌함을 즐기는 휴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 영상 유튜브에서 호평, TV CF로도 큰 인기
이번 프로모션은 단순히 스프라이트 디스펜서를 설치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해서 진행된 것이 특징이다.
프로모션이 열린 첫날에는 송중기와 함께 상쾌한 ‘스프라이트 샤워(Sprite Shower)’를 체험해 보는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스프라이트 모델 송중기와 함께 상쾌함을 즐기기 위해 많은 해운대 인파가 몰려들었으며, 피서객들은 대형 음료 디스펜서 모양의 상쾌한 ‘스프라이트 샤워’를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코카콜라측은 밝혔다.
또한 코카콜라측은 이번 프로모션과 연계한 ‘스프라이트 샤워’ 광고를 온라인과 극장, 케이블TV를 통해 전격 공개했다. 올 여름 시리즈로 공개되고 있는 ‘스프라이트 샤워 송중기 편, 클라라 편’, ‘스프라이트 커플 편’ CF는 전국을 강타한 무더위 속에서 해변으로 피서를 떠나고 싶은 젊은이들에게는 물론, 극장에서 짜릿한 휴가를 느끼고 싶은 이들에게서 더욱 호응이 높다고. ‘스프라이트 샤워’ 광고는 극장과 케이블TV 이외에도 코카-콜라사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cocacola)에서 만나볼 수 있다.
클라라 풀버전 영상 공개를 공약으로 건 코카콜라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cocacola)은 단 3일 만에 누계 6만 건의 ‘좋아요’를 달성해 이번 연계 프로모션의 인기를 실감케했다. 지난 8월 1일 유튜브에 공개된 ‘스프라이트 샤워 - 클라라편’ 영상은 이미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훌쩍 넘기며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건강미 넘치는 모습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클라라가 해운대에서 ‘스프라이트 샤워’를 하며 초대형 스플래쉬를 경험하는 내용의 영상에 참여했다”면서 “상쾌함으로 떠오른 해운대 속 클라라처럼, 가슴 속부터 전해지는 상쾌함을 느끼고 싶을 때 스프라이트와 함께하며 무더운 일상을 날려버리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