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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림비주얼’, 한줌의 클레이로 빚어내는 마술쇼

2002-08-28

1989. (주)212 KOREA 설립(국내 최초의 산업디자인 전문 법인)
1991. STRAC(중소기업 14개 사)를 위한 디자인 전문 자문 및 전시회 개최(서울대 호암관)
1992. 국내 최초디자인 수출(美, MOTOROLA사), 산업자원부 공인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신고(등록 1호)
1993. (주)212 KOREA에서 (주)212 DESIGN으로 상호 변경, 대전 EXPO 전기자동차 디자인 및 제작 완료, 웅진코웨이 컴팩 정수기 및 태림전자 애완견 자동먹이공급기 산업디자인 개발 성공사례 선정
1994. 만도 위니아 에어컨 10대 히트상품 선정, 우성셰프라인 에어로 압력솥 산업디자인개발 성공사례선정
1995. 웅진코웨이 뉴임팩정수기 10대 히트상품 선정(한국경제신문), 만도기계 에어컨 GD마크 획득
1996.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제1회 SD(산업디자인개발 성공사례) 올해의 디자이너상(국무총리상) 수상, LG 정보통신 CDMA 휴대폰 GD 마크 획득
1997. 산업디자인기반기술사업 '우리 제품 문화의 산업디자인적 분석을 통한 객관적 고유성 발견과 적용 방안에 관한 기초연구'(산자부) 프로젝트 수행, 웅진코웨이 업소용 냉온정수기, 공기청전기, 하이펙 정수기 및 한국화장품 칼리 기초화장품 GD 마크 획득
1998. 진도홍주 '만홍' 한국산업디자인상 수상
1999. (주)212 디자인에서 (주)212로 상호 변경, 212 BOOK(The Works&The Sketches by 212)발간, 디자인공장 거울(MB 99-07) 한국산업디자인상 수상, 자본금 증자(3억 원)
2000. 산업자원부 지정 디자인 집중육성 10대 기관 선정(TOP 10 디자이너), 금융감독위원회 법인등록 완료(4억6천5백만 원), 중소기업청 지정 벤처기업, 기술신용보증기금 지정 우량기술기업
국내외 130여 개사 250여 프로젝트 완료
홈페이지 http://www.212.co.kr


212가 주목받는 이유
1989년 처음 설립된 이래 212는, 국내 제품 디자인 성장 역사의 단면을 살펴볼 수 있는 국내 대표적인 회사로 성장해왔다. 이런 212가 최근들어 더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다음은, 212 은병수 대표와 김선경 부장이 대답해준 212가 주목받는 이유들이다.

첫 번째, 212는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89년 '국내 최초의 산업디자인 전문 법인'으로 출범했다.당시만 해도 국내 디자인 회사는 CI(Coporate Identity) 전문회사나 광고회사가 대부분이었으며, 제품 디자인 회사가 본격적으로 출범하기에는 시장상황상 어렵다는 의견들이 많을 때였다. 그때부터 올해까지 11년째, 꿋꿋하게 국내 대표적인 제품 디자인 업체로서 대들보 역할을 하고 있는 212를 주목하는 것은 당연할 수밖에 없다.


두 번째, 최근 212는 외부 업체로부터 펀딩(funding)을 받고,
벤처회사로도 등록했다. 국내 제품 디자인 회사로서는 처음이었기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것 역시 당연지사. 이에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받고 있는 것 역시 사실이다.

"국내 디자인회사로서는 처음으로 펀딩을 받고, 디지털 금융회사
팍스넷과 손을 잡아 인터넷상에서 주식 공모를 해서 자본금을 받았지요.
당시 타이밍도 좋았고, 투자자들의 신뢰를 받은 덕에,
현재 상당히 활발한 업무를 추친하고 있습니다."
은병수 사장의 설명이다.

현재 준비중인 212의 새로운 아이템 사업들이 올 하반기에 오픈되면, 내년에는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2차 펀딩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212가 그토록 자신있게 준비하고 있다는 하반기 새로운 아이템들이란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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