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디자인팝,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 리뉴얼 진행

2018-05-16

학창 시절 누구나 입는 교복. 예전에는 단순히 소속감을 주는 단체복의 개념이었다면 현재는 편리함과 학생 개개인의 개성을 표현하는 의복으로 변화해 왔다. 이런 변화에 발맞춰 16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에 빛나는 스마트학생복이 웹사이트를 리뉴얼하고 새로운 학생복 시장을 이끌어갈 준비를 마쳤다.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스마트에프앤디(이하 S’FD)는 1970년대 고급 학생복 원단 생산을 시작으로, 1991년 국내 최초의 기성복 ‘스마트 학생복’ 브랜드를 출시했다. 한국을 대표하는 학생복 브랜드로 자리 잡은 S’FD는 디자인팝과 손잡고 2018년 하복을 시점으로 대대적인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 지속적인 연간 운영 그리고 다음 리뉴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이번 리뉴얼의 콘셉트는 학생과 학부모 및 교사를 위한 콘텐츠의 분할로, 접속자가 자신에 맞는 메인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는 다른 학생복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혁신적인 구성으로, 타깃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시킨 결과다. 또한, 한눈에 들어오는 카피라이팅을 통해 가독성 및 접근성 역시 대폭 강화했다.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각 메인 페이지에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콘텐츠를 게시해 해당 타깃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학생에게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일주일 내내 입어도 편안한 스마트학생복의 장점을, 학부모와 교사에게는 요즘 가장 큰 관심사인 학교주관 구매제 등 유용한 정보를 더욱 쉽게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디자인팝은 콘텐츠 양분화를 통해 시간이 부족한 방문자들이 빠르게 콘텐츠를 인지시킬 수 있다는 점과 공통 사항으로 제시하는 기록적인 판매, 그리고 단순 학생복 브랜드가 아닌 패션 브랜드의 선두주자로서의 인지도를 더욱 보여주고자 했다.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디자인을 진행한 디자인팝 박수완 전략기획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디자인팝과 함께 진행하면서, 마케팅 담당자로서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운 프로젝트 진행이었습니다. 

본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 (주)디자인팝은 학생복 시장 및 브랜드에 대한 분석을 통해 업계에 대한 이해를 하고자 노력함과 동시에 온라인 상의 트렌디함을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을 접목해 브랜딩 된 페이지를 제안해 주셨습니다. 

 

이와 더불어 학생복 업계의 특성상 구매자와 사용자 양분화된 타킷 모두를 만족 시키는 것이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었는데, 업계 최초 양분화된 타킷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과 구성을 기획해 내부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홈페이지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자사 내부 팀으로 구성된 느낌을 받을 정도로 책임감 있는 모습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주신 담당자 분들께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좋은 기회로 함께 프로젝트 진행을 하는 협력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고 홈페이지 리뉴얼 소감을 밝혔다.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디자인팝이 리뉴얼한 스마트학생복 홈페이지(사진제공: 디자인팝)


 

(주)스마트에프앤디 이인진 마케팅과장은 “학생복 업계의 특성상 사용자(학생)와 구매자(학부모)로 양분화된 타깃 모두를 만족하게 하는 것이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두 타깃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업계 최초의 디자인과 구성을 완성함으로써 내부적으로는 가장 효율적인 웹사이트로 평가하고 있습니다.”고 말했다. 

 

http://www.designpop.co.kr/dpop/main/view.asp?idx=2160 

 

에디터_ 김영철(yckim@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