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25
광명시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일대에서 ‘2018 업사이클 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업사이클 예술을 주제로 하는 이번 행사는 2017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콘텐츠 통합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으로, 업사이클 악기 공연부터 업사이클 예술시장, 업사이클 작가 워크숍, 어린이 난타공연 ‘리플레이메이커 시즌4’, 업사이클 패션쇼, 업사이클 패션전시, 업사이클 재료 모으기 캠페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이번 예술축제에서 시민들은 직접 업사이클 작가의 워크숍에 참가해 업사이클 작품을 만들어보거나 집에서 잠자고 있는 청바지와 립스틱을 기부하는 재료 모으기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만든 업사이클 제품을 예술시장에서 직접 판매하는 등 직접 환경을 살리는데 동참하고 체험하는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버려진 재료로 재기 넘치는 공연을 보여주는 ‘마린보이 서커스’, 업사이클 악기로 공연을 펼치는 ‘지구를 지키는 재활용 밴드’, 업사이클 마리오네트 인형 공연 등의 업사이클 공연이 열리며, 김용철 작가의 폐 장난감으로 작품 만들기 수업, 김경란 작가의 페트병 풍경 만들기 체험수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워크샵과 체험수업의 사전신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gmupcycle.modoo.at)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5월 4일까지 이메일 (festiv_upart@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5월 7일 이후에도 매주 토요일마다 업사이클 예술시장은 이어진다. 5월 12일과 19일에는 광명시민 체육관에서, 5월 26일에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잔디밭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예술시장이 열린다. 업사이클 예술시장 참가신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gmupcycle.modoo.at)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4월 30일까지 이메일(upartmarket@gmail.com)로 신청하면 된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