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08
서울샵디자인테크전시회가 25일(목)부터 27일(토)까지 3일간 SETEC 서울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된다. 서울샵디자인테크전시회는 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리테일 샵 전문 전시로, 4차 산업혁명과 무인 점포, 스마트 샵 등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리테일 산업의 2018트렌드를 선보인다.
새롭게 창업하거나 리모델링 한 경우, 업종을 전환한 경우에 필요한 전문 지식 및 정보를 습득할 수 있으며 첨단 샵의 인테리어, 디자인 및 기술 등 미래의 샵 형태를 전망해 볼 수 있을 것. 또한 각종 블로그, 소셜 미디어 활동 등을 통하여 3000명 이상의 관람객 및 국내외 바이어가 참관할 예정이다.
전시회와 함께 2018년 유통산업 Hot 트렌드와 소상공인 창업 전략 등을 주제로 25일~26일 양일에 걸쳐 샵 컨퍼런스(SHOP! CON)를 진행하며, 부대행사로 소상공인을 위한 컨설팅, 유명 샵 테크니컬 투어, 유니크샵 사진 공모전 등도 마련한다.
서울샵디자인테크전시회 추진위원장 황희곤 교수는 “이번 전시회는 최근 업계를 달구고 있는 리테일 이슈와 핵심을 관통하는 전시회로 유통업계 실무자들이 새로운 해법을 찾을 수 있는 전시회”라며 “소상공인들이 샵을 운영하는 데 있어 변혁의 2018년에 맞춰 새로운 전략과 창업의 실마리를 찾는 유용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에이스비즈컴즈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대한상공회의소, 서일대학교, 한국비주얼머천다이징협회가 후원한다.
에디터_ 김민경(mkki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