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27
코끼리 보조배터리로 유명한 디자인 주식회사가 2018년 1월 1일, 신규 모델인 S팩(CITY EDITION) 시리즈 보조배터리 각 10종(KP-S50C5, KP-S100C5)을 출시한다.
지난 10월 진행한 사용자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컬러 선정하였으며 흰색, 블랙 2종 이외에 선호 색상 8가지를 선보인다. 국내 도시와 10가지 색을 결합하여 만든 특별한 모델명도 이목을 끈다. 각각 서울블랙, 평창화이트, 독도네이비, 경주브라운, 보령그레이, 홍도오렌지, 보성그린, 남해블루, 여수핑크, 서귀포옐로우라는 이름으로 출시하며 톡톡 튀는 비비드 컬러가 돋보인다. 패키지 디자인 또한 제품 컬러에 맞추어 고급스럽게 구성했다.
제품과 용량의 경우 S팩 모두 일체형 마이크로 5핀 케이블/아이폰용 8핀 젠더와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젠더로 출시돼 사용 중인 기기에 맞게 젠더 유형을 선택하여 구입하면 된다. 제품의 스펙 및 주요 기능으로는 입력 2A 및 출력 2A(5000mAh 는 입출력 1A)를 통하여 빠른 충전 및 배터리를 통한 스마트기기 충전도 가능하다. 출력 인터페이스의 경우 M-USB, C-USB, USB-A를 지원한다. 적응형 충전전류 컨트롤 기능과 자동 대기 모드, 멀티플 OVP(OVER VOLTAGE PROTECTION), OCP(OVER CURRENT PROTECTION), 과열 방지 기능을 내장한 점도 돋보인다.
디자인 전략기획팀 김륜 팀장은 “S팩(CITY EDITION)은 감각적인 컬러로 소비자들의 개성과 스타일에 중점을 두어 제작했으며 기존 시장에서 탈피하고자 노력했다”며 “그 도시를 알리는 대표적인 아이템을 선정하여 이름을 매칭했고 부드러운 느낌이 나도록 하는 코팅 방식으로 제작하여 편한 그립감을 주었다”고 전했다.
에디터_ 김민경(mkkim@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