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굿 디자인 어워드 수상한 시디즈 ‘T40’과 ‘펑거스’

2017-10-26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7의 상업용 사무가구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사진제공: 퍼시스그룹)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7의 상업용 사무가구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사진제공: 퍼시스그룹)


 

퍼시스그룹의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17’의 상업용 사무가구 부문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수상의 영예를 안은 제품은 태스크 체어 ‘T40’과 기능성 스툴 ‘펑거스’로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한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실용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제품들은 올해 5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2017’에서도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된 바 있어 시디즈는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 번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T40’은 의자의 중심이 되는 틸트를 비롯 헤드레스트, 등·좌판, 팔걸이 등의 옵션을 사용자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는 기능성 의자다. 화려한 장식과 라인을 배제한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어느 공간에서든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도 제품이 가진 장점이다.

 

‘펑거스’는 버섯을 연상시키는 흥미로운 디자인과 다채로운 색상으로 오피스 공간은 물론 서재, 거실 등 다양한 생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툴 의자다. 심사에서는 독특한 외형디자인과 발이 걸리지 않도록 고려한 인체공학적 구조가 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일본 산업디자인진흥회(JIDPO)가 주최하는 ‘굿 디자인 어워드’는 60년 전통과 공신력을 자랑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매년 전 세계에서 출품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디자인, 사용성, 혁신성 등을 종합 평가한 후 우수작에 대한 시상과 더불어 어워드 수상을 의미하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하고 있다. 

www.fursys.com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