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3
디뮤지엄(D MUSEUM)은 오는 10월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현재 진행 중인 ‘PLASTIC FANTASTIC: 상상사용법’ 전시 연계 문화 프로그램 ‘한남살롱: 일상을 변화시키는 4가지 상상 사용법’을 카카오페이지와 함께 진행한다.
한남살롱은 전시와 함께 관람객이 색다른 취미와 다양한 취향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학, 라이프스타일, 음악, 영화 등 다양 한 분야를 아우르는 컨셉과 형식으로 한 달에 한 번 열린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남살롱의 첫 번째 시간으로 특별히 정재한, 김영탁, 정경윤, 탐이부 4명의 카카오페이지 작가와 함께 워크숍, 토크, 소설쓰기, 드로잉 등을 체험한다.
Program 1 추리소설 워크숍 with 정재한 작가, 10월 28일 오후 3시
첫 번째 프로그램은 정재한 작가와 함께 추리소설을 써보는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지 모바일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미스터리 소설 <연화전>을 쓴 정재한 작가는 치밀한 플롯과 흥미로운 소재 설정이 특징이다. 그만의 특별한 관찰법을 배우고, 소설 속 캐릭터 설정부터 추리소설 플롯까지 작성해본다.
Program 2 영화 콘티 작성 & 감독 토크 with 김영탁 감독, 10월 28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작가 겸 영화감독 김영탁과 함께하는 토크와 영화 콘티작성의 시간이 마련된다. 그만의 독특한 시각으로 대중의 감성을 어루만지는 김영탁 감독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우리의 평범한 일상을 영화의 한 장면으로 만들 수 있는 스토리텔링에 대한 이해와 영화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Program 3 소설 시놉시스 쓰기 with 정경윤 작가, 10월 29일 오후 1시
다음날에는 정경윤 작가와 함께 소설 시놉시스 써보는 시간이 열린다. 카카오페이지의 밀리언페이지 작가로 유명한 정경윤은 <김 비서가 왜 그럴까>, <폴라리스> 등 다수의 작품을 출간했다. 본 프로그램에서는 스타 작가의 특별한 시놉시스 작성법을 배우고, 나만의 소설을 직접 만들어볼 예정이다.
Program 4 웹툰 캐릭터 드로잉 with 탐이부 작가, 10월 29일 오후 5시
탐이부 작가와 함께 웹툰 캐릭터를 그려보는 시간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탐이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임 펫!>과 웹툰 한류를 이끈 <흡혈고딩 피만두> 등의 대표작을 가진 웹툰 작가로 이번 프로그램에서 웹툰 기초 드로잉 방법과 그만의 드로잉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본 ‘한남살롱: 일상을 변화시키는 4가지 상상 사용법’ 프로그램의 티켓을 구매한 모든 참가자에 게는 전시 관람 혜택과 나라셀라(NARA CELLAR)의 특별 드링크가 한 잔씩 제공되며, 주류 제공에 따라 만 19세 이상(1998년생까지) 성인만 참여할 수 있다. 인터파크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매가 가능하고, 사전 예매 잔여분에 한해 당일 미술관 티켓박스에서 선착순 현장 구매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향후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디뮤지엄 홈페이지나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추은희(ehchu@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