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추리 만화이자 애니메이션인 〈명탐정코난〉을 전시로 만나는 기회, ‘명탐정코난 테마전’이 9월 3일까지 서울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명탐정코난〉은 1994년, 일본 〈주간 소년 선데이〉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현재까지 꾸준히 연재되고 있는 최장 추리만화다. 높은 인기에 힘입어 만화책뿐만 아니라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극장판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미디어로 선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출간된 〈명탐정코난〉 단행본이 전시되어 있다. 지난 6월, 92권이 발매되었다. (사진 제공: CJ E&M)
‘명탐정코난 테마전’은 국내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코난의 공식 테마전이다. 이미 일본과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두면서 〈명탐정코난〉 팬들의 큰 기대를 받았다.
‘명탐정코난 테마전’에는 코난과 캐릭터의 명장면이 전시된 ‘코난 더 히스토리’, 만화 속 탐정사무실을 실제 크기로 구현한 ‘사건 발생! 유명한 탐정사무소’, 코난을 주제로 테마 전시 ‘쿨 코난 월드’, 코난처럼 사건을 추리해보는 ‘FILE.X재현트릭’, 아오야마 고쇼의 원화가 전시된 ‘코난 더 메모리’, 입체 포토존 ‘코난 포토 존’, 극장판 신작 〈명탐정코난: 진홍의 연가〉를 상영하는 ‘코난 필름 존’이 마련되었다.
각 섹션은 명탐정코난의 과거와 현재를 떠올리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어, 성인 팬에게는 추억을, 어린이에게는 직접 만화 속 세계를 경험할 기회가 될 것이다.
유명한의 탐정사무실을 실제 크기로 구현한 ‘사건 발생! 유명한 탐정사무소’ 섹션. (사진 제공: CJ E&M)
한편, 전시장 내 기념품샵에서는 이번 전시에서만 구할 수 있는 한정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한정품은 만화 속 캐릭터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품샵에서는 명탐정코난으로 제작된 다양한 굿즈를 판매한다. (사진 제공: CJ E&M)
티켓예매는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대학생 13,000원, 청소년 11,000원, 어린이 9,000원이다. 단, 평일과 주말의 입장료가 달라 확인은 필수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라아트센터 홈페이지(
www.araart.co.kr) 및 전시 공식 페이스북(
@OfficialDetectiveconanKorea)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