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사무국)
우리나라 한글의 아름다움을 담은 여러 콘텐츠를 찾는, 제3회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이 오늘 7월 17일부터 작품을 모집한다.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한글을 소재로 한 디자인 상품을 발굴하는 공모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 네이버가 주최한다.
모집 부문은 출판물·만화·캐릭터·게임 등 한글 소재의 콘텐츠 상품을 기획하는 콘텐츠 부문, 스마트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상품을 기획한 스마트 정보기술(IT) 부문, 한글을 소재로 디자인한 상품을 선보이는 디자인 부문으로 나뉜다. 단, 기존에 출시되지 않은 새로운 유형과 디자인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참가는 한글 소재의 상품 개발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며, 수상자는 차후 지속적으로 지원 작품이 상품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받는다.
2015, 2016년 대상 수상작 〈하눔〉과 〈한글모빌〉
2015년 디자인부문 장려상 〈캐릭터 한글 블록〉
2016년 디자인부문 장려상 〈조합형 한글 문자판 - 울림〉
접수 기간은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이며, 한 달간의 심사를 거쳐 9월 말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작 1작(분야 무관)을 포함하여 총 13명/팀이 상을 받게 되며, 각 시상 내용에 따라 일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고 상인 대상에게는 1,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8월 17일까지 각 분야에 맞는 제출 양식을 따라 상품 및 디자인 기획안을 제출해야 한다. 공모전 사이트(
www.hangeulaward.co.kr)에서 제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압축파일(.zip)로 다시 사이트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글의 아름다움과 멋을 보다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도록 하는 ‘한글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지난 수상작은 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다. 공모전에 대한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02-2262-7176,
2017hangeul@gmail.com)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