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청주 수암골의 추억, 청주 수암골 연탄 콘텐츠 특화 상품 개발

2017-07-04

청주 수암골의 추억을 자극할 연탄 캐릭터 상품과 그림동화책이 출간됐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3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가진 ‘2016 지역특화 콘텐츠 개발사업 결과보고회’에서 재단과 소셜코디가 공동으로 추진한 ‘수암골 힐링로드 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수암골 ‘달비말 탄이’ 그림동화와 연탄 캐릭터 상품 8종이 소개됐다. 

 

〈달비말 탄이〉 동화책(사진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달비말 탄이〉 동화책(사진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수암골 그림 동화 〈달비말 탄이〉(글 오미경 작가, 그림 규수)에는 수암골의 특성을 고스란히 담은 달비말을 배경으로 연탄 탄이가 새로운 꿈을 꾸게 되는 과정이 담겼으며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태워 다시 태어난 탄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따뜻한 이야기와 희망을 전하고 있다. 이 동화책은 온라인 서점이나 수암골에서 구매할 수 있다.

 

수암골 연탄 캐릭터 상품(사진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수암골 연탄 캐릭터 상품(사진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또한 ‘탄이와 친구들’이라는 연탄 캐릭터를 개발, 8종의 캐릭터 상품도 출시됐다. 캐릭터 상품은 마그네틱 북마커, 북마커 볼펜, 북마커 7종세트, 원통 북마커, 북스탠드, 나무자, 휴대폰 거치대, 무릎담요 등으로 동화책 출간과 연계한 책 관련 상품 위주로 구성된다. 연탄 캐릭터 상품들은 수암골 하늘다방 및 청수시한국공예관 아트샵, 청남대 등 주요관광지와 협력해 판매될 예정이며,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협의 중이다. 

 

동화제작, 수암골 힐링로드 조성을 위한 모바일 콘텐츠 제작, 연탄 미디어파사드 상영, 캐릭터 상품 개발 등 4가지 과제로 진행된 이 사업은 지난 6월을 끝으로 과제 수행을 마쳤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연탄과 수암골을 주제로 한 동화와 연탄 캐릭터 상품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내외부에서 발전가능성 있는 캐릭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재단이 연탄캐릭터와 그림동화가 수암골을 대표하는 콘텐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facebook twitter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