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05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이 i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스마트 스타일러스인 뱀부 스케치(Bamboo Sketch)를 출시했다.
뱀부 스케치는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작업을 주로 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타일러스로 실제 펜과 종이에 스케치를 하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버튼이 장착되어 있고,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펜촉을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기본 펜촉 외에 부드러운 타입과 단단한 타입 등 추가 펜촉을 함께 지원하는데, 뱀부 스케치의 미세한 필압 감지 센서는 마치 실제 종이 위에서 펜으로 그리듯 자연스럽게 필기와 그림 작업을 할 수 있게 해준다.
뱀부 스케치는 Bamboo Paper, ArtRage, Autodesk® SketchBook®, Concepts, MediaBang 등 스케치와 드로잉을 위한 앱들과 호환되며, 앱에 페어링되면 2,048 레벨의 압력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또 Wacom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Inkspace를 통해 사용자는 작업물을 저장, 편집 및 공유 할 수 있다.
손쉽게 보관하고 이동할 수 있도록 전용 케이스도 함께 제공된다. 펜, 교체용 펜촉, USB 충전기를 수납할 수 있어 분실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충전도 용이하다. Bluetooth®를 통해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 페어링하면 16시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인 삼각형 디자인으로 뛰어난 그립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와콤 컨수머 사업부 수석 부사장 마이크 게이(Mike Gay)는 "아이디어 스케치나 비주얼을 주로 다루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을 사용하여 필기와 스케치를 하기 위해 미세하면서도 편리한 필기감을 제공하는 펜이 필요하다"며, “뱀부 스케치는 영감을 얻었을 때 본능적으로 펜과 종이를 집어 드는 사람들에게 보다 향상된 필기 및 드로잉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디지털 스타일러스 시장의 리더 와콤의 뱀부 스케치의 호환 기기에 대한 정보는 www.wacom.com/com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와콤 공식 쇼핑몰(store.wacom.kr) 및 와콤 전문점 매장, 온라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