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02
‘푸른은행’ KEB하나은행이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시작된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매년 3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미술대회로 자리매김했으며, 미술교육의 발전에 기여하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제25회를 맞이한 이번 어린이 미술대회의 주제는 ‘내가 꿈꾸는 아름다운 자연’으로, 자신이 꿈꾸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물감, 크레용, 색연필 등의 회화도구를 이용해 4절이나 8절 도화지에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전국 초등학교 재학생 및 동 연령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대회의 응모는 지난 4월 14일부터 시작됐다. KEB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C-FESTIVAL에서 문화, 예술, 디자인을 아우르는 서울디자인페스타에 참가, 부스 운영을 통해 과거 수상작을 전시하고 대회를 홍보하는 등 가족단위로 방문한 1,000여 명의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번 대회에 단체로 접수하는 초등학교에는 접수한 학생 수만큼 기념품도 제공된다. 용돈기입장, 유선 노트, 미니 스케치북으로 구성된 3종 노트 세트로 어린이 경제 퀴즈가 포함돼 있어 경제 상식을 길러줄 수 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홈페이지(contest.hanafn.com)에서 접수신청서를 작성 및 출력, 그림 뒷면에 부착해 우편 및 방문 접수하거나 KEB하나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KEB하나은행 제25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의 응모 기간은 7월 14일까지이며 8월 4일 예선발표를 거쳐 9월 초 본선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본선대회에서는 환경부장관상, KEB하나은행장상, 서울시립미술관장상 등의 주인공을 선정해 시상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_ 대회 운영사무국 02-2143-5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