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의 2017년도 수상작이 발표되었다. 올해도 많은 국내 디자인 프로젝트가 선정되어 수상의 기쁨을 얻었다. 수상한 모든 디자인에 축배를! 치얼스!
29CM
Communication design
Client 29CM
처음 등장할 때부터 눈에 띄더니, iF 커뮤니케이션 부분에 선정되었다. 29cm의 브랜드 모토인 ‘멋지고 착하고 엉뚱한’을 표현한 자체 제작 폰트는 심플하면서도 독특하다. 검정 바탕과 라인으로 만들어낸 로고는 유연하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다.
삼성 TV 패키지
Package design
Client 삼성
언제까지 누런 상자에 담겨 오는 가전제품을 봐야 하는가! 삼성은 제품(TV)에 영상이 켜있는 모습을 패키지 전면에 배치하여 선명하고 풍부한 디스플레이라는 장점을 한눈에 보여준다. 이와 함께 시원한 구성 및 이미지 선택도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낸 요인이다.
다스 107 스토어 (DAS 107 by Kasina)
Interior Architecture
Client 아디다스 코리아
아디다스 컨셉스토어 ‘다스 107’은 아디다스의 과거-현재-미래를 새로운 경험으로 전달한다. 우주선 내부를 닮은 인테리어와 파란색 조명을 받으며 유리 진열대 안에 전시된 아디다스 프리미엄 모델들은 마치 먼 미래 아디다스 박물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Life + Bucket List
Communication design
Client 한화생명
‘Life + Bucket List’는 버킷리스트 공유 플랫폼이다. 타인의 버킷리스트를 통해 자극을 받고, 영감을 얻으면서 사람들이 현재보다 목적과 의미가 있는 삶을 지향하는 걸 목표로 했다. 그리고 동시에 한화생명의 ‘Color Your Life’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으로 전달한다.
리아네이처 브러쉬 헹어 세트
Package design
Client 리아네이처
Design LEE ASSOCIATES
내 얼굴은 소중하니까, 화장용 브러쉬는 청결이 우선이다. 리아네이처는 브러쉬 뒷면에 자석을 장착, 철제 행어에 부착하도록 했다. 행거는 하단이 무거워 넘어질 염려가 없으며, 브러쉬를 거꾸로 매달기 때문에 세탁 후 물 빠짐도 쉽다. 디자이너의 세심한 배려에 누군지 몰라도 안아주고 싶다.
Lyrika R
Product Design
Client UNIZEQ, SMARTSONG
Design UNIZEQ
이번에는 전자 레코더다! Lyrika R는 사람들이 관악기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고안된 전자 악기다. 볼륨조절·사운드 선택뿐만 아니라, 연주를 자체 녹음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와 앱을 통해 스마트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다. 이제는 악기 연주도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세상이다.
전시 ‘달은 차고 이지러진다’
Interior Architecture
Client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30주년 기념 전시 ‘달은 차고 이지러진다’는 시간의 흐름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 디자인을 선보였다.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조명, 지그재그로 놓인 전시 패널은 관람객에게 시각과 동선으로 국립현대미술관의 과거와 현재, 앞으로의 30년을 압축적으로 전달한다.
자료제공_ IF 디자인 어워드(
ifworlddesigngui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