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프리미엄 태블릿 갤럭시 탭 S3 블랙 (사진 제공: 삼성전자)
스마트기기끼리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삼성 플로우’ 기능을 탑재한 9.7형 태블릿 ‘갤럭시 탭 S3’가 출시된다.
갤럭시 탭 S3는 언제 어디에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멀티미디어 기능을 향상시켰다. 자연 그대로의 색을 표현하는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4K 영상 재생 기능으로 보다 실감나는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밝기와 명암을 세밀하게 표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기능이 탑재되어 보다 생생하게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 태블릿 최초로 탑재한 4개의 스테레오 스피커는 듣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오디오 전문 브랜드 ‘AKG’의 음향기술을 적용해 사운드가 더욱 풍부해졌으며, 화면 방향에 따라 좌우 스피커가 자동 전환되어 화면에 상관없이 동일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노트에서 선보였던 ‘S펜’도 포함되었다. 따라서 원하는 부분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돋보기’, 동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을 GIF로 저장하는 ‘스마트 셀렉트’ 기능이 지원된다.
갤럭시 탭 S3 실버 (사진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탭 S3에는 ‘삼성 플로우(Samsung Flow)’도 탑재된다. 이 기능은 태블릿과 스마트폰을 자동으로 연동해주며, 이미지·영상·문서 등의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게다가 어느 기기에서든 알림을 확인하고, 메시지에 답할 수 있다.
이 밖의 사양으로는 LTE Cat.6 지원, 전면1300만·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USB 타입-C 포트, 최대 256GB 마이크로SD 카드, 고속 충전 등 갤럭시 고유의 편리하고 실용적인 기능이 모두 담겨있다.
갤럭시 탭 S3는 후면 글래스, 메탈 프레임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세련된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에 강화유리가 더해져 특유의 광택과 깊이감을 표현했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