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는 친척의 각종 공격을 피하는 날이고, 또 다른 누구에게는 평소보다 더 외로운 날이기도 한 설 연휴가 되었다. 당신이 어떠한 상황에 놓여도, 연휴를 알차게 보냈으면 하는 바람으로 5권의 컬러링북을 골라봤다.
#01.
친척들의 잔소리를 참아야 하는 당신에게 - 〈내 마음의 치유, 만다라〉
성적, 취업, 결혼 등 비수를 꽂는 친척의 질문에 멋지게 한 방 먹이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당신에게 〈내 마음의 치유, 만다라〉를 추천한다. 불교에서 마음의 평화를 위해 그리는 만다라를 도 닦듯이 한 칸씩 색칠하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주변의 강한 공격에도 끄덕하지 않게 될 것이다. 원래 진정한 승자는 정신으로 이기는 법. 복잡한 만다라 그림을 채워가면서 스트레스를 다스려보자.
#02.
혼자 집을 지키고 있을 당신에게 -〈해리포터 컬러링북 특별 기념판〉
모두 고향으로 내려가 혼자 쓸쓸히 집을 지키고 있는 당신에게 〈해리포터 컬러링북 특별 기념판〉을 추천한다. 책과 영화를 통해 만났던 마법 세계를 컬러링북으로 다시 만나니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왠지 호그와트의 학생이 된 듯한 기분이 든다. 특별 기념판답게 이전에는 없었던 다양한 영화 속 명장면이 포함되었으니,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를 함께 보면서 색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03.
사촌 동생&조카의 침공을 피해야 하는 당신에게 - 〈내 마음대로 드로잉 컬러링북〉
사촌 동생과 조카는 당신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방으로 들어와 물건을 부수거나 혹은 갖고 싶다고 떼를 쓸 것이다. 달래도 보고, 화를 내봐도 소용이 없다면 〈내 마음대로 드로잉 컬러링북〉을 아이들에게 건네보자. 유명한 그림책의 일러스트를 색칠하도록 구성된 이 책은 어린 사촌 동생과 조카의 시선을 사로잡아 얌전한 천사로 만들어줄 것이다. 참고로, 필자는 이 방법으로 매년 명절마다 ‘마이 프레셔스(my precious)’를 지키고 있다.
#04.
식욕을 꾹꾹 참으며 다이어트를 하고 있을 당신에게 - 〈컬러링 앤 더 푸드〉
대체 떡국을 몇 그릇째 먹고 있는 건지. 아무리 정신을 바짝 차려도 이미 폭풍 성장한 식욕은 수그러들지 않는다. 이럴 때는 〈컬러링 앤 더 푸드〉 다이어트를 해보자. 방법은 간단하다. 책장을 넘기다가 먹고 싶은 음식이 있으면, 먹지 말고 색칠하면 된다. 게다가 일러스트로 예쁘게 표현된 음식들은 ‘먹는 맛’보다 ‘색칠할 맛’이 나서 식욕을 예술로 승화시킨다.
#05.
2017년, 올해의 운세가 궁금한 당신에게 - 〈타로카드 컬러링북〉
올 한해는 어떤 일이 생길지, 과연 소원은 이루어질지 궁금한 당신에게 〈타로카드 컬러링북〉을 추천한다. 78장의 타로카드를 색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 앞부분에 있는 설명서를 통해 재물운애정운학업운 등 운세도 점칠 수 있다. 게다가 각 카드에 담긴 의미와 해석하는 법까지 설명되어 있으니, 이번 설에는 가족끼리 고스톱이 아닌 타로카드 점괘를 봐주는 것은 어떨까.
에디터_ 허영은(yeheo@jungle.co.kr)
자료제공_ 두드림, 문학수첩, 사파리, 조선앤북, 책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