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점자 스마트워치 ‘닷’, 국제 광고상 연달아 수상

2016-12-19

 

닷의 점자 스마트워치가 국제 광고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사진제공: 서비스플랜코리아)

닷의 점자 스마트워치가 국제 광고상을 연이어 수상했다. (사진제공: 서비스플랜코리아)

 

 

시각장애인을 위한 세계 최초 ‘점자 스마트워치’를 개발한 한국의 스타트업 닷(DOT)이 23개의 국제 광고상을 수상했다. 

 

닷은 올해 6월 ‘2016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한국 스타트업 최초로 두 부문에서 수상한 황금사자상을 시작으로, 로마에서 열린 유로베스트에서 여섯 개 부문을 연이어 석권했다. 또한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 올해 57주년을 맞이한 CLIO Health Awards(클리오 헬스 어워즈)에서도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올해의 광고'로 선정되었다. 닷의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플랜 코리아 역시 ‘올해의 광고대행사(Agency of the Year)’로 함께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닷의 김주윤 대표는 “한국 스타트업의 창의성과 혁신적인 기술을 세계에 알릴 수 있어서 기쁘고 전 세계에서 인정하는 상들을 받은 만큼 제품 개발에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한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강지현 이사는 “닷의 가치를 알아보고 초기부터 함께한 파트너로서 좋은 열매를 맺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닷의 첫 번째 제품인 ‘점자 스마트 워치‘는 출시 전에 이미 약 350억 원의 선주문을 받았으며, 내년 초 본격적인 제품 출시를 앞두고 서비스플랜 그룹과 닷워치의 글로벌 런칭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2017년에는 KOICA CTS(창의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을 통해 아프리카 저소득층 점자 교육 디바이스 ‘닷 미니’를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 3~4년 이내로 촉각을 통해 점자 책, 수학, 지도, 그림 등을 알 수 있는 패드 형태의 ‘닷 패드’, 그리고 점자를 각종 공공시설 및 대중교통과 연결할 수 있는 ‘공공점자’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시각장애인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마스터 플랜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서비스플랜 그룹은 닷(DOT) 케이스를 시작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크리에이티브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설립할 예정이다. 마케팅 전략 및 실행에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들을 발굴하고, 각 나라의 스타트업과 협업하여 초기 기업의 성공적 시장 진출을 돕는 동반 성장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브랜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