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트베이커리 | 2016-10-05
스캇, 프레디, 닉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2015 아트토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슈퍼픽션(Super Fiction)이 프린트베이커리의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첫 번째 전시를 갖는다.
‘SUPER FICTION FIRST EXHIBITION’이라는 전시명을 가진 이번 전시에서는 슈퍼픽션의 대표 캐릭터인 스캇, 프레디, 닉의 피규어를 직접 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이번에 전시되는 슈퍼픽션의 피규어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발매되는 것이다.
또한 전시에서는 피규어 외에도 슈퍼픽션의 다양한 캐릭터를 프린트베이커리 리미티드 아트웍 형태로 선보이는 ‘팜 에디션(Palm Edition)’을 만날 수 있다. 손바닥 사이즈의 작품이라는 뜻의 팜 에디션에는 총 48가지의 슈퍼픽션의 주요 캐릭터와 소재를 담았다. 30개 한정으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공상과학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는 작가의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전시를 기획 및 진행한 프린트베이커리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미술작품을 소장하고 즐길 수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서울옥션이 론칭한 미술 대중화 브랜드다. 어려운 미술작품보다 우리와 가까운 작품들을 한정판으로 제작, 판매한다. 또한 삼청동, 한남동 등에 갤러리와 매장을 두어 일반인들이 편하게 와서 작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한남동에 위치한 프린트베이커리 스토어에서 열리는 슈퍼픽션의 첫 번째 전시도 누구나 편하게 와서 보고, 즐길 수 있다. 전시는 10월 4일부터 10월 17일까지 열리며, 슈퍼픽션의 아트 토이 외에도 다양한 캐릭터 아트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프린트베이커리 홈페이지(www.printbakery.com)와 슈퍼픽션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uperfiction.sf)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