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홍대 앞 문화 직접 만들기, ‘모두모여. 홍대 앞 문화플랫폼 만들기 공모전’

2016-10-05

 


 

‘홍대 앞’은 대표적인 문화공간 중 하나였지만 점차 획일적인 상업공간으로 변질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홍대 앞’의 창조적인 지역 문화를 회복하기 위한 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민과 문화예술 주체, 방문객의 공존을 돕는 장치를 조성하기 위한 문화플랫폼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문화 플랫폼은 지역 정체성 회복과 성장을 도모하는 문화적 장치 및 공간을 의미한다. 서울시는 현재 홍대 앞 어울마당로 일대를 중심으로 추진 중인 개별 정책 및 사업들을 부서 간 협력을 통한 ‘서울형 통합 공공사업모델’을 새롭게 계획 중이며,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문화플랫폼 조성 관련 아이디어는 논의를 거쳐 본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10월 5일부터 11월 8일까지 실시되며 제안내용은 ‘문화플랫폼 관련 지역민과 방문객의 호혜적 관계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와 여행자 플랫폼, 예술 문화적 정체성 회복을 위한 예술플랫폼, 문화생태계 지속을 위한 인디플랫폼, 주민 커뮤니티 강화 및 외부 연계를 위한 주민생활 플랫폼으로 구분된다. 

 

국내외 건축, 도시, 조경, 디자인 전문가 및 관련 전공 학생, 국내외 문화기획, 문화예술 관련자면 개인이나 공동으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재 홍대 앞 문화를 둘러싼 각종 현황 분석을 통해 옛 당인리선 철길이었던 어울마당로 일대에 문화플랫폼 조성이 필요한 공간을 직접 선정, 창조적 지역 문화 회복을 위한 문화플랫폼 조성 방안 및 운영 콘텐츠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안, 11월 14일까지 project.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작품 1점과 우수작품 5점에는 각각 500만원과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당선작은 11월 25일 ‘서울을 설계하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masilwide.com/cultural-platform-in-hongdae-compe/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