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토이컬처 | 2016-09-13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카카오, 아트토이컬처가 함께 ‘2016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6 아트토이&캐릭터 공모전’은 아트토이와 캐릭터 분야의 재능 있는 창작자를 발굴하여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주최 측은 우승자에게 카카오 또는 제주 기업과의 협력· 사업 연계를 제공하여 창작자에게 다양한 판로를 모색하여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창작자는 10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아트토이 부문 자유 주제, 캐릭터 부문 제주 주제 및 기업 주제, 애니메이션 부문 자유 주제로 총 네 가지로 나누어진다. 제주 주제는 제주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개발하고, 기업 주제는 ‘설문대할망의 유년기’를 주제로 제주 기업 ‘다자요(숙박 공유 중개서비스)’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개발한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애니메이션 부문이 추가된 점이다. 이 부문은 캐릭터, 시놉시스, 스토리보드를 바탕으로 우수한 콘텐츠를 선별하여 애니메이션을 제작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5월 서귀포시에 문을 연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 (ACA센터)가 ‘애니메이션 부문’을 후원할 예정이다.
아트토이 부문 대상 수상자 1인(팀)에게는 상금 700만 원, 캐릭터 부문 제주 주제 대상은 상금 300만 원, 캐릭터 부문 기업 주제 대상은 상금 200만 원, 애니메이션 부문 대상은 1,500만 원 상당의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이 주어진다. 각 주제별 대상 수상자(대표 1인)에게는 홍콩의 '토이소울(ToySoul)' 박람회 참관의 기회를 제공하며, 그 밖에도 다양한 창작활동의 지원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자는 개인 및 팀(최대 3인)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다수의 캐릭터로 복수 지원 또한 가능하다. 예선을 통해 본선에 참여할 진출자가 선정되며, 본선 진출자는 11월 10일부터 2박 3일간 진행되는 제주캠프에 초청된다. 제주캠프에서는 본선 발표와 심사뿐만 아니라 작가의 창작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연 및 간담회가 진행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트토이컬처 홈페이지(www.arttoyculture.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arttoyculture)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품작은 이메일(contest@arttoyculture.com)을 통해서만 접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