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 | 2016-09-12
한국 수제 맥주를 대표하는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의 맥주 브랜드 아크(ARK)와 라인프렌즈가 협업하여 탄생한 병맥주 ‘아크 코니(ARK CONY)’와 ‘아크 브라운(ARK BROWN)’이 출시된다.
아크는 2015년 3월, 한국 최초로 크래프트 병맥주를 출시하면서, 크래프트 맥주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는 국내 브랜드다. 이번 라인프렌즈 에디션은 기분 좋은 과일향에 청량함이 매력적인 골든 에일 스타일에 브라운이 그려진 ‘아크 브라운’과 향긋한 바나나 향과 상쾌함이 돋보이는 바이젠 스타일에 코니가 그려진 ‘아크 코니’ 총 2종으로 구성되었다.
병에 그려진 코니와 브라운의 편안하고 친근한 느낌은 2030 키덜트족을 공략하는 동시에, 아직 크래프트 맥주가 친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에게 가깝게 다가와 크래프트 맥주 대중화에 한층 더 기여할 것이다.
아크는 이번 상반기까지 총 5종의 병맥주 라인업을 론칭하면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다양하고 깊은 맥주 맛과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덕분에 한국 시장은 물론 영국 인터내셔널 비어 챌린지 등 해외 대회에서도 연이은 수상을 하고 있다.
브라운과 코니가 귀엽게 그려져 있는 아크 라인프렌즈 에디션 2종은 9월 9일부터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이태원점 3층에 위치한 카페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외에도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탭룸과 코리아크래프트브류어리 강남 직매장, 아크 펍 루트20, 루트146,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버블스 샴페인바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