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 2016-09-08
스페인 뉴 미디어 아트가 전시되는 〈스페인 뉴 미디어 아트전 – 변화하는 현실〉이 개최된다. (사진제공: 한국국제교류재단)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주한스페인대사관과 함께 2016년 9월 6일부터 9월 28일까지 KF갤러리에서 ‘스페인 뉴 미디어 아트전 – 변화하는 현실’을 개최한다.
스페인 현대 미디어 아티스트 8명의 작품으로 구성된 이번 전시는 이미 우리가 알고 있는 현실과 갈망하는 가상의 현실을 오가는 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를 선보인다.
총 7점의 작품에는 일상 속에서 항상 ‘선택’을 하는 우리의 모습과 불확실성이라는 문맥 안에서의 감시, 다양한 감각과 그에 대한 상호 작용 및 반응,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 기억과 잔상을 바탕으로 한 현실과의 괴리, 사회 구성원과 분열된 사회의 모습 등 다양한 주제가 담겨있다.
©Ana Marcos&Alfonso Villanueva, YES_NO, 2016 (사진제공: 한국국제교류재단)
관람객들은 직접 작품을 만져보거나 본인의 모습을 녹화해보기도 하고, 또 관람객의 모습에 반응하는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미디어의 발달로 다양하게 표현되는 현대 미술을 감상하게 될 것이다.
‘스페인 뉴 미디어 아트전 – 변화하는 현실’이 전시되는 KF갤러리는 서울시 중구 수하동에 위치해 있으며,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국제교류재단 공식 홈페이지(www.k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