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리뷰

디자인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에 참여하는 방법

2010-10-22


디자이너 및 디자인 기업사 비즈니스 중심의 트레이드 전시인 IFFT interiorlifestyle living이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3일 동안 개최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interiorlifestyle living 전시는 일본 내 유일한 가구 트레이드 쇼인 ‘IFFT-international furniture Fair Tokyo’와 디자인 중심의 인테리어 관련 트레이드 쇼인 ‘Interior life style living’을 합친 트레이드 페어이다. 이에 서울시에서는 서울의 우수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문회사를 육성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IFFT interiorlifestyle living 전시회에 참가할 디자이너와 디자인 전문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에디터 | 이은정(ejlee@jungle.co.kr)

지난 2009년 12월에 개최되었던 IFFT interiorlifestyle living에는 10개국 327개사가 전시에 참가하였으며 28개국에서 20,226명이 행사장을 방문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바 있다. IFFT interiorlifestyle living은 가구를 중심으로 홈 섬유, 식기, 인테리어 용품 등 인테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 기획과 다양한 회장 구성을 통해 새로운 주거공간의 개념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있는 행사.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주관하는 이번 모집에서는 약 15~20개 디자이너 및 디자인전문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하는 기업 및 디자이너에게는 서울시관 전시장 임차, 전시계획, 서울시관 시공, 전시물품 운송, 바이어 상담 주선, 공동 브로슈어 및 카탈로그 제작, 사전 사후 홍보마케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IFFT interiorlifestyle living은 일반인은 출입이 불가능하고 비즈니스 관계자만 입장가능한 전시이므로 제품의 우수성 여부에 따라 비즈니스 매칭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모집은 10월 26일부터 3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다.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facebook twitter

이은정
잡지디자이너 과심은 여러분야에 관심은 많으나 노력은 부족함 디자인계에 정보를 알고싶어함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