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04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가 제화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서울수제화아카데미 디자이너&MD 과정’을 개설,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2016년 서울수제화아카데미는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커리큘럼으로 실무 역량을 갖춘 슈즈 디자이너와 MD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16주 동안 국내 업계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으로부터 여성·남성 슈즈 디자인, 제화MD, 드로잉&일러스트레이션, 브랜드 매니지먼트, 슈메이킹 등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이탈리아 슈즈 전문 아카데미 ARS SUTORIA와 교육 협력 체결을 통해 한국으로 파견되는 교수의 강의도 직접 들을 수 있다.
수료생 중 가장 성적이 우수한 성적 최우수자 1명에게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개최되는 MICAM 슈즈페어를 직접 참관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디자이너&MD 과정은 제화 산업 디자이너/MD 분야 취·창업을 희망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문대졸 이상의 슈즈 디자이너와 MD 분야에 관심있는 자라면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마감일은 8월 16일(화)로 SBA홈페이지(www.sba.seoul.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 등의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통해 16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SBA 문종현 기업성장본부장은 “서울수제화아카데미의 교육을 통해 시장의 흐름을 읽고 제화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제화산업이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의 교육비는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생이 부담하는 월 10만원의 재료비는 교육 수료시에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문의: 서울산업진흥원 성수 수제화 소공인특화지원센터 02-2115-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