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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패션코드 2016 F/W 개막

2016-03-22

 

패션코드 2016 F/W가 3월 23일과 24일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진행된다.

패션코드 2016 F/W가 3월 23일과 24일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진행된다. (출처: www.fashionkode.com)


 

아시아 최대 패션문화마켓 ‘Fashion KODE 2016 F/W(이하 패션코드)’가 3월 23일 화려한 막을 올린다. 

 

23일과 24일 양일간 서울 중구 남산 제이그랜하우스에서 개막 패션쇼를 시작으로 막을 올리는 패션코드는 패션을 문화콘텐츠 영역으로 확장한 국내 최대 패션문화마켓으로 올해는 국내외의 영향력 있는 바이어 및 디자이너를 포함, 약 100여 개 업체와 5,000여 명의 패션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보대사 위촉식, 패션코드 디자이너 어워드, 개막 패션쇼 등으로 구성된 개막 기념행사를 비롯해 국내 패션산업의 발전을 위한 패션 수주회, 현장을 찾은 패션 피플들을 위한 패션잡화 팝업스토어, 일반인들도 관람할 수 있는 패션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첫날 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창의 브랜드 지원 디자이너이자 지난 2016 S/S 시즌 ‘패션코드 디자이너 어워드’ 수상자인 이청청 디자이너(브랜드명 LIE)의 패션쇼로 문을 연다. 이 행사의 홍보대사로는 세계적인 모델 에이전시 포드(Ford Models)가 주최한 ‘2008 포드 세계 슈퍼모델 대회’에서 1위를 수상하고 꾸준한 활동으로 세계 최정상급 모델로 성장한 강승현과 모델 출신 배우로 잘 알려진 배정남이 위촉됐으며 이들은 ‘패션 한류’를 알리기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하게 된다. 

 

패션 수주회와 함께 양일간 진행되는 신진 디자이너 및 기성 디자이너들의 패션쇼에서는 12개의 브랜드가 참여, 화려한 무대를 펼친다. 특히 세계적 브랜드 ‘밀앤아이‘의 명유석(여성복), ’최복호(CHOIBOKO)’의 최복호(여성복), ‘슬링스톤(SLING STONE)’의 박종철(남성복), ‘와이티와이(YTY)’의 김도형(여성복) 등 4인의 톱디자이너들이 이틀 간 총 4회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종철 디자이너의 ‘슬링스톤(SLING STONE)’은 장근석, 이종석, 이승기, 이민호 등 한류 스타들이 사랑하는 남성복 브랜드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롭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8개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도 메인 패션쇼 무대를 장식한다. 그중 지난 S/S 시즌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는 ‘네이비팩토리랩’은 온라인 패션 편집숍으로 출발해 국내 패션 피플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브랜드로 새 시즌 콜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션 CT(Culture Technology) 존’도 마련된다. 템플릿 기반 3D 의상디자인 시스템(부산디자인센터), 3D분장 시뮬레이션과 3D마스크 제작기술(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패션-뷰티와 최신 문화기술이 접목된 신기술을 소개하며 가상현실을 활용한 모듈을 기반으로 현장에서의 패션 및 뷰티 체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패션 관계자들도 이번행사에 참석한다. 패션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패션쇼를 기획하고 있는 프랑스 ‘맨 파리스(Man Paris)’의 디렉터, 이탈리아 최대 바이어 그룹 ‘카메라 바이어 그룹(Camera Buyer Group)’,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패션 편집 매장 ’레클뢰르(L’eClaireur)‘ 등 유럽 관계자들과 일본의 최대 리테일 그룹인 ’한큐 백화점(Hankyu Dept.)‘, 하라주쿠의 랜드마크 ’라포레 백화점(Laforet Dept.)‘ 등 30여 개의 글로벌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국내 브랜드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들 패션 브랜드들의 원활한 수주 상담을 위해 참가업체에게 통역 및 해외 진출을 위한 경영 마케팅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해외 진출을 준비하는 국내 브랜드에 해외 업체를 연결해주는 비즈매칭 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패션코드는 지난 3년 간 국내외 역량 있는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국내 패션 브랜드의 해외진출을 위한 아시아 최대 패션 문화마켓으로 성장했다”며 “K-패션이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패션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패션코드는 지난 2013년 시작돼 지난해부터 연 2회로 확대 개최됐으며 이번이 다섯 번째 행사다. ‘패션코드 2016 F/W’는 패션 종사자뿐 아니라 패션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가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패션문화축제가 될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fashionkode.com)참조.

www.kocc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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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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