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파나소닉이 제시하는 ‘모두가 바라는 라이프스타일’과 미래, AWE 2016

2016-03-14

 

제15회 상하이 국제가전박람회(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AWE 2016) 파나소닉 부스(사진제공: Panasonic Corporation)

제15회 상하이 국제가전박람회(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AWE 2016) 파나소닉 부스(사진제공: Panasonic Corporation)


 

파나소닉이 상하이 신국제전람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World Expo Center)에서 열린 제15회 상하이 국제가전박람회(Appliance & Electronics World Expo, AWE 2016)에서 ‘모두가 바라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였다. 

 

2016년 3월 9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행사에서는 가전업계를 선도하는 제조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기술과 제품, 가전산업 솔루션을 선보이면서 광범위한 신제품을 전시했으며 건강, 여유, 명예라는 주요 가치관을 중심으로 모두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했다. 

 

지난 해에 비해 전시장 면적이 40% 확장됐으며 총 10만 평방미터에 7개관이 세워진 이번 행사에서 파나소닉은 스마트 리빙, 가전제품, 홈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신제품을 전시했다. 혁신 기술로 무장한 토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선보인 파나소닉은 ‘더 많은 열망(Aspire to more)’을 주제로 ‘모두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미래’를 그렸다. 

 

전시에서 파나소닉은 놀라운 제품을 모두 한자리에 모아 선보였다. 생활공간에서는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두가 원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콘셉트로 한 스마트한 환경을 구성했으며 ‘더 나은 내일의 삶(Better Living Tomorrow)’, ‘리빙/위생(Living/Sanitary)’, ‘부엌(Kitchen)’, ‘빌트인 부엌(Built-in Kitchen)’, ‘SPA’, ‘아웃도어(Outdoor)’ 등을 설치, 주제에 걸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였다. 

 

파나소닉 부스의 더 나은 내일의 삶(Better Living Tomorrow) 거실(사진제공: Panasonic Corporation)

파나소닉 부스의 더 나은 내일의 삶(Better Living Tomorrow) 거실(사진제공: Panasonic Corporation)


 

‘더 나은 내일의 삶’ 부스에서는 부엌, 식당, 거실, 침실 등 모든 방의 인테리어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투명 LCD 디스플레이와 인터랙티브 거울 같은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미래의 생활 모습을 제시했다. 

 

가전제품에 인터넷을 연결하고 센서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장착된 ‘부엌’은 풍성한 요리가 곁들여진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한다. 유럽식 오리지널 빌트인 부엌 모델을 기반으로 한 하이테크 부엌으로 전문 셰프와 영양사가 바로 옆에서 도와주는 것처럼 건강하고 풍성한 식단을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는 체험장도 마련됐다. 

 

상황에 맞춰 장식을 바꿔가며 가족 모임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식당’과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대로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이상적인 공간 ‘거실’, 건강에 대한 데이터를 기초로 뷰티 관련 조언을 해주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 건강과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침실’도 경험할 수 있다. 

 

건강을 고려한 에어컨, 공기정화기, 비데 등 나노기술을 사용한 파나소닉의 최신 가전제품과 유리문 냉장고, 하이엔드 건조기능 세탁기, 하이엔드 욕실 관련 제품을 전시한 ‘리빙/위생’ 부스에서는 건강하고 안전하며 편안한 생활환경을 고려한 일본산 제품이 중점을 이루었다. 

 

‘빌트인 부엌’에서는 2015년에 유럽에 소개된 IH 쿠킹 히터, 오븐, 스팀기를 포함한 파나소닉의 범용 빌트인 부엌 제품 등 파나소닉의 부엌 콘셉트에 기반한 프리미엄 부엌이 전시됐다. 

 

‘SPA’부스에서는 지난 해 6월 상하이 세계금융센터(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에 문을 연 파나소닉의 셀프케어 미용실(aesthetics and powdering room)인 CLUXTA가 그대로 재현됐으며 ‘아웃도어’에서는 파나소닉의 비디오 신제품과 4K 컴패터블 비디오카메라 LUMIX 시리즈 등이 전시됐다. 

 

‘건강’, ‘여유’, ‘명예’의 핵심 가치관을 중점으로 과학과 기술이 결합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하면서 제품의 편의성을 개선하고자 하는 파나소닉의 제품들은 올해 AWE 이푸 란 상(AWE Yipu Lan Award) 후보로 선정됐다. 

 

AWE 이푸 란 상은 중국 가전제품업계의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파나소닉은 제품 디자인부터 혁신에 이르기까지 대중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으로 인정받아 최종 수상자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중국 가정에 적합한 핵심 기기, 디자인 개발, 놀라운 고객 체험 등을 통해 파나소닉의 가전제품은 중국 소비자로부터 오랫동안 사랑과 신뢰를 받아왔으며 탁월한 감수성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제품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