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만화콘텐츠제작 전문회사 와이랩, 젊은 인재들과의 새로운 도약

2016-02-26

 

와이랩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해단식(사진제공: 와이랩)

와이랩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해단식(사진제공: 와이랩)


 

만화전문제작사 와이랩이 패기를 지닌 젊은 인재들과의 동행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지난 17일 ‘2015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해단식’을 갖고 그 동안의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진 와이랩은 지난 2015년 6월부터 올 2월까지 9개월에 걸쳐 창의인재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창의인재 프로젝트에는 〈신암행어사〉의 윤인완, 〈찌질의 역사〉의 김풍, 〈조선왕조실톡〉의 무적핑크 작가 등 웹툰 및 웹드라마 분야에서 인정받는 11명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창의인재로는 22명의 멘티들이 선발됐으며 이들은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고 기성 작품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강현 멘티(멘토 노효정)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5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에서 〈불의 전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서혜림, 정겨운 멘티(멘토 김상영, 방재선)는 서울영상위원회 의 ‘제4회 영상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에서 〈메시아〉로 KTH 아디이어상을 공동 수상하는 등 뛰어난 실적을 보였다. 

한편 와이랩은 젊은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한 다양한 시도를 선보이고 있다. 

웹툰 〈조선왕조실톡〉을 모티브로 한 티셔츠(사진제공: 와이랩)

웹툰 〈조선왕조실톡〉을 모티브로 한 티셔츠(사진제공: 와이랩)



청년 스타트업 ‘니크코리아’는 누구나 스스로 디자인한 티셔츠를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와이랩에서는 니크의 플랫폼을 통해 무적핑크 작가의 〈조선왕조실톡〉을 모티브로 한 2종의 티셔츠를 제작했다. 

해당 티셔츠는 프로젝트 기간을 통해 700%, 800%가 넘는 펀딩 목표치를 달성했으며 현재 니크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와이랩은 연륜과 경력이 있는 베테랑 세대와 패기와 열정, 아이디어가 넘치는 젊은 세대의 융합을 통해 앞으로도 새로운 도전을 계속 시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ylab.kr

 

facebook twitter

#캐릭터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