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모바일 이슈를 한눈에,‘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

2016-02-15

 


 

국내외 모바일 이슈와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모바일 기술 세계에서 차세대 빅 기술로 손꼽히는 IoT, 사물인터넷은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는 방대한 가입자를 기반으로 점점 더 많은 인터넷 서비스를 흡수해 OS보다 더 중요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2016년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은 이러한 인터렉티브 기술, 목표 고객에 대한 상호 참여 유도에 있다. 

 

‘2016 스마트앱 트렌드 컨퍼런스’는 ‘국내외 모바일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핵심기술 기반으로 전망하는 Mobile Trend’를 주제로 지난 해 말 우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평가시상식인 ‘스마트앱어워드 2015’ 수상작을 중심으로 그 내용을 분석한다. 

 

가장 혁신적인 성과로 주목 받은 스마트앱 서비스 운영 실무책임자 및 IT분야 오피니언리더들을 강사로 초빙, 각 산업분야별 트렌드를 분석·전망하고 이에 따른 앱의 운영 및 구축,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 개발 전략 등에 관한 성공 노하우와 이슈별 트렌드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마트 앱 어워드 수상작품들의 서비스 구축 사례와 운영 전략 강연 외에도 LG전자 홍사윤 위원의 ‘뉴노멀 시대의 UX사고’, 캘거타커뮤니케이션 고윤화 대표의 ‘모바일 비즈니스 글로벌 마켓 2016 트렌드 전망’, 플러스엑스 변사범 이사의 ‘모바일 디자인에 대한 경험’, 경희대학교 정지훈 교수의 ‘2016 IOT New Trend’, 소셜미디어전략연구소 배운철 대표의 ‘2016 소셜미디어의 진화’, 우버코리아 강경훈 지사장의 ‘우버의 시작, 현재 그리고 미래’, 이노버즈미디어 최복규 실장의 ‘Facebook for Performance Marketing’ 등 특별 세션도 마련된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김진수 협회장은 “2016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는 국내 인터넷 전문가들이 디자인, UI, 기술,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서비스, 프로모션 등의 각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서비스 구축 전략을 통해 2016년 모바일환경 변화와 흐름을 되짚어보고 모바일 서비스 구축 노하우 및 관련 기술, 디자인 이슈들을 공유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늘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6 스마트앱어워드 컨퍼런스’는 오는 23일과 24일 서울여성플라자 아트홀에서 개최되며 참가신청은 KIPFA 공식웹사이트(www.kipfa.or.kr)에서 할 수 있다. 

www.kipfa.or.kr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