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문화 예술로 색다르게 놀자! KT&G 상상마당 ‘이러고들 놀고있다’ 아트 특강

2016-01-12

 

 

KT&G 상상마당이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총 9회에 걸쳐 릴레이 아트 특강 ‘이러고들 놀고있다’를 개최한다. 

 

릴레이 아트 특강 ‘이러고들 놀고 있다’는 인문학, 일러스트, 디자인, 전자음악 등 일반 대중에 잘 알려지지 않은 색다른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 자신들이 어떻게 ‘놀고’ 있는지 소개하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관객은 작가와 함께하는 창작 활동을 통해 예술적 감수성과 새로운 취미를 발견할 수 있다.

 

1월 16일 첫 특강은 신혜은 그림책 심리학자의 ‘맘으로 몸으로 놀고있다’로, 자신도 모르게 드러나는 몸의 느낌을 따라가면서 자신만의 고유한 몸의 감각을 찾아보는 시간이다. 

 

1월 17일에는 서태지, 길, 지코 등 유명 뮤지션의 앨범 아트 디렉션을 담담했던 김대홍 아트디렉터의 ‘디렉팅하며 놀고있다’가 마련돼 ‘콘텐츠의 포장지’를 어떻게 만들어내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1월 24일에는 화제의 드라마 tvN <응답하라 1988>의 OST ‘소녀’와 JTBC ‘슈가맨’ 에서 다양한 곡들을 재해석하며 활약 중인 프로듀서 Philtre(장재원)의 ‘곡 바꾸며 놀고있다’ 특강이 열린다. 원곡을 재해석하는 노하우를 소개하며 음악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이야기한다.

 

1월 29일에는 이명현 천문학자와 이정모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이 과학책, 어떤 책부터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에 대한 ‘과학으로 놀고있다’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디자인 분야 베스트 셀러 ‘지금 시작하는 드로잉’의 저자 오은정 작가, ‘호모부커스’ 이권우 서평가, ‘재테크의 여왕’ 성선화 기자, ‘일상의 꼴라쥬’ 이선미 작가가 KT&G 상상마당을 찾을 예정이다.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 4층에서 열리는 ‘이러고들 놀고있다’의 수강료는 1회 당 5,000원, 전체 9회 프로그램 수강 시 4만 원이다. 릴레이 특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angsangmadang.com/academy)를 참고하자.

 

한편, 2007년 9월에 개관한 KT&G 상상마당 아카데미는 창의적이고 대안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인들에게는 예술을 깊이 이해할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육성과정을 통해서는 예술가들에게 지속적인 창작활동의 동기를 부여해 왔다.  

 

문의_ 

02-330-6227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