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11
우리는 행복을 위해 많은 것들을 시도한다. 사회적인 성공보다 개인적인 행복에 더 높은 가치를 두는 사람들은 진짜 행복을 찾기 위해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다. 남이 보기에 좋은 것을 쫓지 아니하고 오롯이 자신을 위한 힐링과 치유에 투자하는 사람들. 이러한 흐름은 올해의 색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에디터 | 최유진(yjchoi@jungle.co.kr)
로즈 쿼츠는 상냥하면서도 설득력이 있는 컬러로 부드럽고 차분하며 동정심과 평정의 느낌을 선사한다. 기분전환과 휴식을 선사하는 세레니티는 푸른 하늘의 고요함과 화창함처럼 청명과 침착을 의미하는 컬러다.
심리적인 갈망을 충족시키고 안정감을 주는 안락한 이 두 가지의 컬러는 웰빙을 넘어 심리적인 안정을 가장 중요한 것으로 꼽는 현대인들의 삶을 대하는 방식과도 연관돼 있다. 빠른 속도를 살아내야만 현재의 삶 속에서 힐링과 치유를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휴식과 평정, 여유와 안정을 제공하기 때문.
팬톤이 올해의 색으로 2가지 색을 선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두 가지 색은 그러데이션을통해 고유의 균형을 유지하면서도 전통적인 색의 관념에 대한 도전을 보여주기도 한다. 따뜻하고 포근한 장미(로즈) 톤과 평온한 블루 톤의 만남은 침착함과 평온함, 만족감을 준다.
휴식과 안정을 제공하는 로즈 쿼츠 앤 세레니티는 무광, 메탈릭, 유광 등 모든 타입에 매력적이며 녹색과 자주색, 진한 갈색, 모든 노란색과 분홍색의 색조를 포함한 중간 톤과도 쉽게 어우러진다.
이러한 ‘평온’의 색은 새해를 맞이하며 출시된 신제품에도 반영되고 있으며 특히 화장품업계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영 프레스티지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팬톤과의 협업을 통해 ‘2016 VDL+PANTONE™ 컬렉션 Wellness in Color’를 출시했다. VDL 팬톤 컬렉션은 로즈 쿼츠와 세리니티가 담긴 색조화장품으로 12색 아이섀도 팔레트인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와 엑스퍼트 컬러 립큐브 트랜퀼리티,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 에어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리퀴드 파운데이션 브러시 등 총 16종으로 구성된다.
VDL과 팬톤이 엄선한 컬러로 구성된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북 6.4는 이번 컬렉션의 대표 제품으로 로즈쿼츠와 세레니티와 가장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는 컬러들을 12색으로 구성해 컬러 시너지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LG생활건강은 오는 14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팝업스토어 ‘팬톤 스테이션’을 운영하며, 팬톤과 함께 개발한 개인별 코스메틱 컬러 매칭 시스템 ‘컬러-인텔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컬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