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특허청, 상표분야 선진 5개국 협의체 웹사이트 개편

2016-01-05

특허청이 개편한 TM5 공식 웹사이트

특허청이 개편한 TM5 공식 웹사이트 (출처: 특허청)

 

특허청이 상표분야 선진 5개국 협의체(TM5)의 공식 웹사이트(http://tmfive.org)를 전면 개편, 서비스를 시작했다.

 

TM5란 'Trademark 5 Offices'를 의미하며, 전세계 상표 및 디자인 출원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선진 5개국 협의체다.

 

특허청의 TM5 공식 웹사이트는 한 눈에 들어오는 깔끔한 디자인과 '정보는 풍부하게, 검색은 쉽게'를 콘셉트로 삼아 이용자의 편의에 초점을 맞춰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미국, 유럽 등 주요국가의 상표정보를 쉽게 획득할 수 있어 해외로 상표를 출원하려는 기업이나 변리사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모바일 접근성을 강화해 기존 개인용 PC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검색엔진 최적화로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 웹사이트 콘텐츠가 바로 검색될 수 있도록 개선한 점도 눈에 띈다.

 

또 하나 주목할만한 사항은 TM5 웹사이트를 통해 출원인들이 각국의 상표관련 제도 문의를 직접 할 수 있는 의사소통 체계도 만들어, 수시로 출원인의 질문이나 의견을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허청 최규완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TM5 웹사이트로 상표분야 선진 5개청 간의 협력사업 소개는 물론 각국의 법·제도, 통계 등 유용한 정보 및 출원인과의 의사소통이 가능한 열려있는 커뮤니케이션의 창을 제공하겠다”며 “미국, 유럽 등 TM5 회원국에 상표출원으로 권리를 보호받고자 하는 출원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facebook twitter

#공공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