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bob | 2015-12-17
기사제공 | 월간 bob
Design: 아브라함 찬 디자인 오피스 + 플라이 유니온(Abraham Chan Design Office + PLY Union)
Design team: 빈센트 리, 애드리엔 위 / 페더 그룹(Vincent Lee, Adrienne Wee / Pedder Group)
Client: 페더 그룹(Pedder Group)
Location: 싱가포르
Built area: 1,858m²
Completion: 2015년
Photographer: 앨런 탄 / 밤 비주얼(Allen Tan / Bam Visuals)
싱가포르에서 가장 번화한 쇼핑의 중심지인 오차드 거리에 있는 ‘페더 온 스코트’는 독창적인 감각과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세분화된 공간으로 구성됐다. 매장의 공간 구획과 디자인은 토론토에 있는 아브라함 찬 디자인 오피스의 건축가 아브라함 찬과 홍콩에 기반을 둔 플라이 유니온 소속 레이몬드 찬의 섬세한 작업을 거쳐 완성됐으며, 이곳은 방문객을 탐험과 발견의 세계로 인도하고 역동적인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공간 구획은 질서가 느껴지면서도 자유로운 탐험의 분위기를 자아내도록 조성됐다. 매장의 구역은 아트리움을 중심으로 시각 및 공간적 상호 연계성이 맺어지도록 계획됐으며, 이로 인해 ‘페더 온 스코트’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고객이 원형 동선을 따라 구성된 각 영역에서 탐험과 발견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유도됐다.
디자이너는 날씨 좋은 날 현대 미술 갤러리를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주제로 일반적인 백화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질서정연하면서 연속적인 공간 흐름 대신 각 구역의 브랜드 제품 특성을 수렴하고 부각시켰다. 이에 이곳은 다양한 영역과 설치물을 위해 은은하고 차분한 배경 역할의 개성 강한 공간으로 완성됐다.
또한, 디자이너는 각 영역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진열된 브랜드 제품을 강조함과 동시에 전체 공간에 일관성을 부여하고자 서로 다른 종류의 브랜드를 통합할 수 있는 일련의 공감각적 디자인 장치를 적용했다.
글_ 아브라함 찬 디자인 오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