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16
1. 프로젝트명: 삼성서울병원 웹사이트 개편 프로젝트
2. url: http://www.samsunghospital.com
3. 부문: 병원
4. 클라이언트: 삼성서울병원
5. 제작사: pcn
6. 오픈일: 2014년 3월 22일
삼성서울병원 웹사이트 개편 프로젝트는 ‘행복, 박애, 스마트’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personal medical portal & community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타깃 대상 별로 갖고 있는 상이한 니즈를 바탕으로 각 대상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를 차별화하고자 했다.
기존의 병원 웹사이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매일 바뀌어 적용되는 새로운 메인 화면과 해피 포털을 구성한다. 메인 화면에서는 시기별 이슈 콘텐츠, 달력 성격의 생활건강, 의학정보를 매일 보여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개인 포털 화면에서는 질환, 연령별로 고객에게 맞는 콘텐츠를 뉴스피드 형식으로 제공한다. 모든 화면은 요약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선택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뉴스피드 타입을 가지고 있다.
이번 개편에는 콘텐츠뿐만이 아니라 자가진단을 위한 자가측정 건강 케어 서비스도 적용되었다. 간단한 수치 정보 입력만으로 내 몸의 변화를 그래프로 분석해 제공하며 환자가 입력하는 혈당, 혈압 의료진이 환자를 진찰할 때 참고 자료로 사용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더불어, 전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환자와 의료진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양방향 소통채널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온라인 기부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쉽고 간편한 후원 코너도 신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