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1
“사람을 위한 바른 약속 “
동화그룹(www.dongwha.co.kr)은 최근 애프터마켓 비지니스 진출 및 사업부의 개편에 따라 새롭게 사이트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안점은 핵심사업으로 기업 구조 개편을 단행한 동화그룹의 지속 성장 및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사이트에 효과적으로 표현하여 온라인을 통한 비즈니스 & 브랜드 소통 채널 및 글로벌 아이덴티티를 확립하고자 했다.
특히, 일반 b2b기업이 갖고 있는 단순한 기업 소개 정보 전달 에서 벗어나 동화그룹만의 차별화 된 특화 컨텐츠를 제작하여, 동화 그룹의 위상과 에코비지니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특화 컨텐츠인 ‘why dongwha’와 ‘green dongwha’는 동화만이 가지고 있는 경쟁력과 자연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동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why dongwha’에서는 픽토그램을 활용한 4가지 섹션구분으로 생활 곳곳에서 숨쉬고 있는 동화제품과 지속성장 가능성을 위한 노력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green dongwha’에서는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목재와 오토의 자원 순환도를 보다 쉽게 고객에서 어필하여 자연 친화적인 기업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동화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톤 앤 매너를 위해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본사 및 사업장을 직접 촬영하여 이미지에서도 동화그룹만의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다.
동화의 key 컬러인 그린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디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표현하였으며 동시에 기업철학인 ''신뢰'' (사람을 위한 바른 약속)를 안정감 있게 표현하는 세심한도 잊지 않았다.
또한, 주목 할만한 부분은 웹접근성 개선작업을 통해 장애인 및 노약자의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장애인들이 리더기를 이용하여 동화그룹 사이트를 일반 이용자와 같은 수준으로 활용하도록 하였고, 명도대비 및 사이트 디자인의 개선을 통해 색약자나 저 시력자에게도 높은 가시성을 제공한다.
동화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사용자중심의 ui로 편의성, 사용성을 보다 더 증대하여,
웹사이트를 찾는 방문자들에게 동화그룹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