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13
프로젝트명 : KTO 및 관광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 통합 및 개선
사이트주소 : http://kto.visitkorea.or.kr
클라이언트 : 한국관광공사
제 작 사 : PCN 02-565-7740
오 픈 일 : 2012년 2월 28일
글로벌 공기업 한국관광공사의 홈페이지가 통합 개선되었다.
B2C 성격의 KTO 기업사이트와 B2B 성격의 관광비즈니스센터 사이트를 통합하며 사용자의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기존 공기업의 UI와 다르게 정보전달 중심의 UI를 구성하였다. 각 1댑스 메뉴별 카테고리 홈페이지를 만들어 3번 클릭으로 모든 정보 페이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 접근성을 강화하였다. 다양한 프로세스를 일원화하고, 어려웠던 신청 프로세스를 슬림화하여 사용성을 높였다.
리뉴얼 홈페이지의 디자인콘셉트는 색다른 즐거움과 소통이 있는 한국관광공사 로고의 컬러를 이용하여 한국관광공사의 아이덴티티를 서버컬러에 녹일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을 대표하여 한국의 관광자원을 어필하고 그것을 개발 발전시켜 글로벌 관광 한국을 만들어감을 나타냄으로써 모든 국민이 편하고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쉬운 UI 구성을 하였고 정보의 주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최대한 장식요소를 배제하여 깔끔하게 디자인을 하였다.
모든 사용자가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관광 한국의 매력 속으로 빠져들길 바라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