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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년전통의 즉석 손만두 명인만두

2012-01-12

"30년전통의 즉석 손만두 명인만두"
 
전세계의 모바일 시장이 스마트폰 열병을 알고있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로인해 명인만두는 발빠른 시대에 앞서 모바일 웹을 구축하고자 빠르게 
트랜드를 선두하는
()이프론트(대표 박근영, e-front.co.kr)  제작을 의뢰를 요청하였다.
 
현대적인 트랜드를 반영하고 30년 전통의 즉석 손만두 컨셉으로 대한민국대표 전문
브랜드인 명인만두는 고객에게  확고한 이미지를 극대화 시키고 창업주에게는 간편한
전화상담으로 창업 절차를 간소화하였다.

 


▲메인page   




 
         
  
▲메뉴소개 및 상세설명
 
"언제,어디서나,누구든지"
 
2010 년 최고의 이슈인 스마트폰의 폭팔적인 관심과 확산에 따라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하듯 휴대전화에서도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로인해 명인만두는 제약된 공간이 아닌 열린공간에서 누구든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하기를 원했다. 신문과 컴퓨터보다 방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수 있고
복잡하고 화려함 보다는 단순하고 이용자들의 편의에 따라 함축적으로 필요한 것을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발빠르게 정보를 습득할수 있도록
가능케 했다. 
 
디자인컨셉
 
명인만두에 전체적인 색상은 식욕을 돋구는 색인 주황색으로 색감을 지정하였고 메인에
기업로고를 배치시킴으로써  명인만두에 기업적 아이덴티티를 강조하였다.
회사소개 부분에 qr코드(quick response code)는 기업의 독창적이고 특색있는 디자인요소를
가미해 기업이나 브랜드에
아이덴티티를 표현할수 있고 대중들에겐 시각적 환기 효과를 불러일으켜
흥미유발을 하는데에 있어 탁월한 효과를 유발 시켰다.
메뉴로는  6개로 단순하고 보기 편한 방식으로 나타내었으며  명인만두의 특색을 살리기위해  맛깔스러운
만두와 그밖에 음식메뉴 이미지를 첨부하여 이용자들에게 시각적으로 극대화를 촉진시키고 단순한
구성과  자세한 텍스트구성으로  하여금 이용자들의 보는시각에있어  편안함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위치 찾기





▲명인만두소개

 
웹사이트와는 차별적인
 
웹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하기 앞서 웹사이트와는 차별적인 특징이 있어야한다.
즉,웹모바일 사이트와 웹사이트가 동일하다면 웹모바일 컨텐츠를 구축하는 의미가 없다는 뜻이다.
명인만두의 웹모바일의 장점은 군더더기 없는 컨텐츠 구성이다. 모바일 사이트는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는 것이 필수조건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안정적인 레이아웃을 선택했다. 또한 접근성을 높이고, 쉽고 빠른 정보 전달에
중점을 두어 고객에 이해를 돕는데 주력했다.
컴퓨터 웹상에서 다룰 수 없는 차별적인 활용기능으로는 바로전화걸기인데 클릭한번으로 바로
전화연결이 이루어지고 또 명인만두의 위치를 보다 쉽게 찾고자 로드뷰 또한 클릭한번으로 바로 상세
위치를 알수있어 사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수있었다.
 
글을 마치며..                                                                                       
 
20~30 대 젊은 연령층을 중심으로 모바일을 이용하는 무선인터넷 이용자들이
급증하고 있는상황에서
( )이프론트(대표 박근영, e-front.co.kr)는 웹상에서만이아닌 모바일 공간
에서도 사용자들이 공간에 제약받지않고 정보를 이용할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는 클라이언트
에 요구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웹모바일제작을 완성하였다.
순조롭게 일을 진행할수 있엇던 것은 클라이언트와 끊임없는 커뮤니캐이션과 정확한 요구 분석을
통한 니지를 파악,이프론트만의 기획력이 화합되어 좋은 결과를 도출할수 있지 않았나 싶다.
 

 

♣ 글 | (주)이프론트 전략기획팀 과장. 김아름 (arkim @e-fornt.co.kr)
♣ 컨설팅 | 02.830.82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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