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브이더블유, 기아 소울 GDI 프로모션 런칭

2011-10-26



쏘울의 달라진 심장을 증강현실로 즐긴다. kia soul gdi ar”

기아 쏘울이 금년 달라진 엔진과 feature로 새롭게 재단장하여 출시되었다.
이에 맞춰 브이더블유(대표 김형중 www.v-w.co.kr)는 기아 쏘울의 달라진 모습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기 위하여 탱그램디자인연구소(www.tangram.kr)와 함께 증강현실을 이용한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기획/개발 하였다.

증강현실이란 가상현실의 한 분야로 실제 환경에서 가상 사물을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기법으로 새롭게 태어난 쏘울 1.6gdi의 모습을 사용자가 실제로 보는듯한 느낌을 전달함으로써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단지 가상현실을 체험하는데 그치지는 것이 아닌 sns로와의 연계를 통한 프로모션을 진행함으로써 별도의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없이 쉽고 재미있게 프로모션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설계하여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모바일 기기로도 증강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qr코드와 marker를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플렛폼의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증강현실을 이용한 아이템 콜렉팅 게임을 통해 쏘울의 달라진 feature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으며, 게임을 진행하며 수집된 각 아이템은 모바일 쿠폰으로 변환이 가능해 사용자의 지속적인 접속증대와 대중적 파급효과를 더했다.

즐거움과 정보제공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이번 프로모션은 달라진 쏘울의 모습을 기대하는 사용자와, 이를 알리고 싶은 기업 모두 win-win 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진행되었다.

v°wonderland extension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