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10
온라인 종합 대행사 ㈜미디어포스(대표이사 허승일, www.media4th.co.kr)가 르노삼성자동차의 대표 웹사이트를 리뉴얼하여 8월 1일 오픈 했다.(www.renaultsamsungm.com)
르노삼성자동차 대표 웹사이트는 자동차 오피셜 사이트로는 최초로 멀티 디바이스를 구현하고, 자동차 어플리케이션에서만 활용하던 화려한 비주얼과 생생한 체험 요소를 웹 사이트로 옮기는 것과 고객 맞춤형 원스톱 구매 및 정비 서비스 등 고객 만족 프로그램을 충실히 설계하는데 중점을 두고 전면 리뉴얼 하였다.
차량소개 부분은 체험화 요소를 강화 했으며, 온.오프라인 원스톱 구매 프로세스로 구매도우미를 개편하고, 고객 맞춤형 멤버십 서비스와 sns를 비롯한 sms, rss 기능을 강화하여 고객과 친근하고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한 것이 기존 사이트와 다른 가장 큰 변화이다.
특히, 향후 3screen(tv, 웹, 모바일) 시대를 맞아 자동차 사이트로는 가장 앞선 기술로 멀티 디바이스를 구현하여 웹과 모바일에서 똑같은 ui를 경험할 수 있고 360도 vr 영상과 체험 요소 등 다양한 인터렉티브 기능을 보여주는 것이 차별점이다.
디자인은 미니멀한 ui 컨셉으로 모든 디바이스에 최적화 시켰으며, 각 메뉴 별로 소비자 기호를 반영하여 짧은 탑 메뉴 구조를 선택하고 자동차 사이트로는 처음으로 시차 스크롤를 활용하여 차량의 비주얼과 퀄리티, 정보의 정확성을 보다 강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