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26
국내 대표 디지털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더크림유니언(대표 이정훈, 홍성철)은 소득 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제의 정착으로 인한 레저 산업의 질적인 성장에 발맞춰 리조트를 찾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확보하고 브랜딩을 강화하기 위해, STX리조트 웹사이트를 (http://www.stxresort.com/)를 새롭게 오픈 했다.
금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초점을 맞췄던 부분은 정적인 사이트에서 동적인 사이트로의 변화였다.
새롭게 리뉴얼 되는 STX리조트는 기존 사이트의 정적이고 딱딱한 컨텐츠에서 탈피하여, ‘일상의 쉼표’라는 스토리를 동적인 컨텐츠를 통해 재 구성하여 감성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메인 페이지는 개인 고객 뿐 아니라, 연회 및 워크샵 등의 단체 행사를 원하는 단체고객까지 고려하여 개인고객용 메인과 단체고객용 메인의 총 2가지로 나누어 구성함으로써, 각 타깃에 맞는 맞춤형 컨텐츠가 보여질 수 있도록 하여 정보에 대한 접근성 및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구현하는 방법에 있어서는 기존의 정적이고 업데이트가 불편한 구조를 과감히 개편하여, 동적인 UI로써의 변화를 꾀하였다.
전체적인 컨셉은 책장에서 책이 펼쳐지는 듯한 느낌의 모션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러한 모션 및 네비게이션은 플래시가 아닌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다양한 모션 및 스크립트를 제공함으로써, 어떤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STX리조트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이용이 가능하게끔 설계하였다.
또한 서브페이지에서는 비주얼을 강화한 디자인을 통해 시설에 대한 고객의 간접 체험 및 직관적인 정보 습득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객실예약은 기존의 복잡했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정보입력과 확인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모든 페이지에 퀵 예약 기능을 두어 예약이용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하였다. 리조트의 이용률 증대를 도모하고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장치로써 ‘패키지예약’ 기능도 새롭게 구성하여, 시즌 별 이용이 용이하도록 하였다.
마케팅 채널 확보를 위해, 주요 컨텐츠에 SNS연동 기능을 두어 트위터/페이스북 연동 및 인쇄/이메일 전송이 용이하도록 하고, 글로벌사이트에서도 쉽고 빠르게 홍보 성 컨텐츠의 공유 및 확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기업 트위터의 최신 글을 모든 페이지에 연동하여 노출함으로써 적극적인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궁극적으로 통합 마케팅 채널로써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정보성 컨텐츠의 제공에 그치지 않고, 이용후기/추천코스 등 고객들의 실질적인 혜택과 밀접한 컨텐츠를 강화하고, 리조트후기/추천코스 등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신설하여 고객의 NEEDS에 부합하는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장점을 살려 언제 어디서나 즉시적으로 이용이 편리하기 때문에 다양한 채널을 통한 충성고객의 확보 및 온라인 예약율 증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