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크리에이티브나무]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로슈어 디자인 및 제작

2010-10-07

(주)크리에이티브나무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로슈어 디자인 및 제작


(
)크리에이티브나무(대표 현창석)는 대우건설 푸르지오의 그린프리미엄의 결정판인 신재생 에너지주택 ''제너하임(zener heim)''을 소개하는 브로슈어를 디자인 및 제작하였다.

푸르지오의 그린프리미엄 ''제너하임''은 제로에너지(zero energy)와 집을 뜻하는 독일어인 하임(heim)의 합성어로 친환경 주거공간이다. 친환경에너지인 바람, , 태양열을 신재생 에너지로 변환하여, 실제 주택에 필요한 에너지를 스스로 생산& 제공하여 집을 운영하는데 실질적으로 에너지 비용이 제로가 되는 신개념주택이다.

크리에이티브나무는 제너하임이 첨단 친환경 에너지 기술이 적용된 주거공간임에 착안하여 ''자연을 배려한 만큼 사람이 행복해지는 기술''을 컨셉으로 하였으며, ''자연을 짓습니다'', ''환경을 향한 사회적 책임을 보여 드립니다'', ''에너지를 창출합니다'' 의 연결된 스토리를 구성하여 컨셉을 풀어내었다. 이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집을 비추는 커다란 전구에 투영된 맑은 하늘'', ''구름 속 샤워기에서 집을 향해 쏟아지는 빗물'', ''사람의 손에 바람개비처럼 들려져 있는 풍력 발전기''등의 이미지 합성을 통하여 제너하임이 가진 친환경 메시지를 위트있게 전달하고자 하였다.

green 을 메인 컬러로 적용하여 제너하임이 가지고 있는 친환경적 감성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자 하였고, 집의 형태를 활용한 입체적 다이어그램으로 제너하임의 에너지 효율을 표현하였으며 3단 그리드를 활용하여 70가지 적용 기술을 정리함 으로서 정보전달력과 가독성을 높이고자 하였다. 표지는 프루지오의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를 의미하는 친환경아이콘(바람, , 나무, 물방울, 태양 등)들이 모여 그린프리미엄을 나뭇잎 형상을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자연스러운 드로잉을 통해 부드럽고 따뜻한 손맛을 살렸고 부분 바니쉬 코팅으로 마무리하여 입체감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문의: ()크리에이티브나무
현창석-대표
국민대학교 시각디자인대학원 겸임교수

greenink@hanmir.com
02-703-7714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