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더치 Find your black 캠페인

2010-10-01

크로스미디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펜타브리드 디지털광고 사업본부에서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더치 Find your black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모션은 빅뱅에서 일반인 모델을 거쳐 2AM으로 카페라떼의 얼굴이 바뀌고 처음 집행된 캠페인으로 제품인지와 구매유도에 주력했던 이전 카페라떼의 캠페인과 달리 오직 브랜딩만을 목적으로 티져 형태의 IMC전략을 취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었으며 QR코드를 활용한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 간의 자연스러운 연계를 고려하였다.

금번 프로젝트의 메인 카피인 “Find Your Black”에 맞춰 블랙과 화이트, 메탈릭 실버 등을 주요 색상으로 사용하였으며, 스타일리쉬한 멤버들의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작업이 진행되었다. 제품 라벨의 색상인 레드와 골드는 메인 색상인 블랙과 어울려 자연스럽게 포인트 컬러로 활용할 수 있었다.

2010년 봄, 카페라떼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더치>는 기존의 밀키함을 벗어버린 첫 제품이었으며, 이는 기존 라인업 상의 제품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포인트이자 캠페인의 과제라 할 수 있었다. 금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 차별화 전략이 극대화되는 동시에, 컵커피 시장의 새로운 트랜드를 리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