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0-01
크로스미디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펜타브리드 디지털광고 사업본부에서 MBK(Mercedes-Benz Korea) My B ‘Summer in the City with My B’ 프로모션 및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였다.
My B 새로운 광고 컨셉인 여유로운 느낌의 남자 에피소드, 여자들이 부러워하는 느낌의 여자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여름 휴가라는 시즈널 이슈를 매칭시켜 My B와 함께 도시에서도 시원한 여름을 즐기라는 컨셉으로 온라인 프로모션, 온라인 광고, 마이크로사이트 내 에피소드 섹션을 구성하여 새로운 My B 잠재고객들을 적극적으로 유입하고 공감하는 목표를 바탕으로 기획 하였다.
기본적으로 매력적인 차량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20대 후반에서 30대 후반의 도시스타일의 남성 타겟과 함께 적극적인 사회 활동을 하는 커리어우먼,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30대 도시 주부들을 새로운 핵심 타겟으로 설정하여 그들의 모든 라이프스타일과 My B의 특성이 명확하게 매칭되어 메르세데스-벤츠라는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폭 넓은 범위에서의 고객 개념을 정의 하였다.
일반적인 자동차 광고에서는 보기 힘든 남자편, 여자편의 두 가지 에피소드를 주 컨셉으로 감성적인 면에서 형성된 공감을 프로모션으로 유도하여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온라인 프로모션 기틀을 마련 하였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My B 시승신청자 및 마이크로사이트 방문자수는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기대 이상의 효과 창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