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주)엑스포디자인브랜딩] 우리식탁을 지키는 국산돼지 ‘한돈’

2009-12-18




우리식탁을
지키는 국산돼지 한돈

< ㈜엑스포디자인브랜딩, 국산돼지고기 bi 개발>


ci 및 브랜딩 전문업체인 ㈜엑스포디자인브랜딩(대표 정석원 )은 대한양돈협회의 국산돼지고기’ bi를 개발하였다.

 

 

국산돼지고기를 지칭하게 될 새로운 브랜드 한돈은 국내 다수의 돼지고기브랜드를 통합하는 상위개념의 대표브랜드로서, 대표성을 띌 수 있도록 ()’()’을 결합하였으며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국민고기로서의 정체성을 담고자 하였다.

 

 

브랜드 디자인은, 힘찬 캘리그래피의 로고타입에 태극이미지를 결합하여 국산돼지고기라는 국가적 대표성을 상징하였으며, ‘의 글자꼴 부분을 돼지꼬리 이미지로 표현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함과 인지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금색 원형의 배경은 산재된 국내 돼지고기 브랜드들의 통합을 의미함과 동시에, 수입산과 차별화되는 프리미엄 이미지 및 국산돼지고기로서의 품질을 보증하는 [인증마크]의 이미지를 주고자 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