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2-04
크로스미디어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 ㈜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 의 온라인광고 사업본부는 굿스테이 활성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굿스테이는 한국관광공사가 인증하는 우수 숙박 업소이다. 굿스테이 온라인마케팅의 목적은 굿스테이 사업의 대국민 홍보 및 인지도 제고와 긍정적 바이럴 컨텐츠 생성, 그리고 이를 생성을 통한 굿스테이 키워드 검색 최적화에 있었다.
인지도가 낮은 굿스테이를 알리기 위해 체험단&블로그 마케팅을 기획했다. 8월말 1주일간 진행된 20명의 체험단 모집에 천명이 넘는 신청자 몰릴 만큼 소비자의 반응이 뜨거웠다. 체험단의 미션은 홍보성 활동이 아닌, 자신이 실제 체험한 느낌을 그대로 담아 내는 후기 포스팅으로 진행되었다.
9월 한달동안 진행된 체험단 활동을 통해 175개의 컨텐츠 생성, 46만여 조횟수, 네이버 블로그 TOP 3회 게시, 오마이뉴스 등 미디어3회 게시를 기록했고, 네이버 86% 긍정 상위 점유, 다음 100% 긍정 상위를 점유했다. (2009년 10월 14일 기준)
2010년 굿스테이 긍정적 인지도 확대 및 굿스테이 매니아를 만들기 위한 마케팅 활동 또한 기획 중에 있다.